대한턱관절협회, 승격 축하연 개최
상태바
대한턱관절협회, 승격 축하연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타워호텔서…'협회' 걸맞는 역할 다짐

지난 2월 17일 복지부로부터 '협회'로 승격을 최종 승인받은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훈 이하 턱관절협)가 지난 12일 저녁 7시 타워호텔 한식당 아리수에서 '협회 승격 축하연'을 열고 협회에 걸맞는 역할을 다 해나갈 것을 다짐해 나섰다.

이날 축하연은 카톨릭 임상치의학대학원 최목균 원장 등 3명의 고문과 정훈 회장을 비롯한 전 임원진,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안성모 회장, 열린우리당 김춘진 의원, 복지부 구강보건팀 김종국 사무관이 참가한 가운데 박양호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각종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졌다.

첫 번째 축사로 나선 치협 안성모 회장은 "굉장히 왕성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건강한 단체로 거듭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면서 "95년 연구소로 시작한 이래 왕성한 활동으로 협회로 승격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한 안 회장은 "턱관절 질환은 치과분야에서 많은 연구가 필요한 분야라 생각한다"면서 "교합학회 등 치계 내 유사학회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턱관절 연구를 선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철 고문도 축사에서 "명칭 변경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협회에 맞게 내실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협회가 조금이라도 환자를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활동을 벌여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훈 회장은 "협회에 걸맞게 거듭나기 위해 무엇이 달라져야 하는지 지난 2개월간 수차례의 회의를 통해 고민해 왔다"면서 "갑자기 달라지지는 않겠지만, 몇 년 후에는 분명 '협회'에 걸맞는 역할을 하는 단체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턱관절협은 이날 김춘진 의원을 고문으로 위촉하는 위촉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