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케어' 치과건강보험에 미치는 영향은?
상태바
'문케어' 치과건강보험에 미치는 영향은?
  • 윤은미
  • 승인 2017.12.0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학회, 오는 17일 서울대치전원서 추계학술대회…보장성 확대 사례별 효과 조명도

 

문재인케어에 따른 치과건강보험제도의 변화를 가늠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우종윤 이하 보험학회)는 오는 17일 서울대치의학대학원 본관 1층 대학원강의실에서 '2017년 추계학술대회'를 열고 '문재인케어와 치과건강보험'을 대주제로 강연 및 토론을 진행한다.

먼저 오전시간 1부에서는 '문재인케어와 치과건강보험의 방향'을 소주제로 임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험 청구에 대해 알아본다.

부산대 김진범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이수정 정보이사와 장효숙 공보이사가 각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록이 필요한 기자재와 등록 및 청구방법', '보험급여 청구 후 재심 이의신청 과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 서울시치과의사회 정기홍 보험이사와 경기도치과의사회 전철완 보험이사가 개원가에서 주로 시행되는 보험진료의 심사지침 및 대응에 관해 짚어본다.

보험학회 2017 추계학술대회 프로그램표

오후에는 2부 '잊지말아야 할 건강보험 급여 청구'를 소주제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에 따른 치과 건강보험 적용 사례의 효과를 살펴보고 문재인케어가 치과 건강보험에 미칠 영향에 대해 토론해본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마경화 부회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서울대 한동헌 교수, 구미미르치과병원 조미도 교육실장, 강릉원주대 박덕영 교수와 협회 김수진 보험이사가 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문재인케어와 치과 건강보험 이용 특성 및 전망 ▲건강보험 치석제거 급여의 개선방안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와 치과계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오는 15일까지이며, 회원 기준 치과의사 5만원, 비치과의사 2만원, 비회원 기준 치과의사 7만원, 비치과의사 3만원의 등록비를 납부(신협 134-002-980562 대한치과보험학회)하면 된다. 현장등록은 각 1만원의 등록비가 추가된다.

등록비 납부자는 문자메세지(010-2723-0778)로 성함, 면허번호, 연락처, 소속, 이메일을 전송하면 되고, 포스터신청은 이메일(yuk416@naver.com)로 보내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