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SIS Sinus 핸즈온 세미나 성료
상태바
신흥, SIS Sinus 핸즈온 세미나 성료
  • 윤은미
  • 승인 2017.12.0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Kit 활용한 실습 진행…1:1 실습 지원으로 몰입도 높여 호응
‘김현종 원장 초청 SIS Sinus Hands-on Seminar’가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됐다.

㈜신흥이 주최한 ‘김현종 원장 초청 SIS Sinus Hands-on Seminar’가 지난 달 18일과 25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세미나 연자이자 Sinus Kit의 개발자인 김현종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자신의 임상 경험을 토대로 정리한 체계적인 프로토콜을 제시했다. 참고로 김현종 원장의 강연에는 Sinus에 대해 이론을 비롯해 practical한 노하우가 담겨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18일 진행된 1회차 강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을 위한 해부학적 고려사항과 골이식 방법 및 대체 치료계획을 제시했다. 이어 Pre-operative screening, Lateral approach VS Crestal approach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25일에 진행된 2회차 강연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의 complication과 대처법, 그리고 Crestal approach에 대한 내용이 주로 다뤄졌다.

특히 덴티폼과 Pig-jaw, 오리알을 활용한 실습이 호평을 받았다. 실습은 Live Surgery 동영상을 시청한 후 SIS Sinus Kit를 이용하여 영상에서 본 수술을 직접 실습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1회차 Lateral Approach 실습에서는 점막 손상의 위험을 줄이면서 빠르게 골창 형성이 가능한 Lateral Drill을 이용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Crestal & Lateral Approach Sinus Kit의 Hydro-Membrane Lift를 이용한 수압거상 방법이 소개됐다. 2회차 Crestal Approach 실습에서는 골이식재를 쉽게 밀어 넣고 퍼뜨릴 수 있는 Rotary Plugger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수강생들이 Sinus Kit로 직접 Pig-jaw의 Membrane을 거상한 후, 김현종 원장, 여영신 원장, 김민경 원장이 1:1로 실습을 도와 강연의 몰입도를 높였다.

㈜신흥 관계자는 “앞으로도 SIS 이용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팔로우업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흥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 및 전화 080-819-2261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