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Bite Impression Coping’ 출시
상태바
오스템, ‘Bite Impression Coping’ 출시
  • 윤은미
  • 승인 2017.12.1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상채득과 Bite 채득 한번에…”정밀도 높이고 작업시간 낮췄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10월 말 하나의 제품으로 인상 채득과 Bite 채득이 가능한 ‘Bite Impression Coping’을 출시했다.

Bite Impression Coping이 기존 제품과 다른 가장 큰 차이는 구강 외에서 Driver로 Coping을 체결해 구강 내에서는 Fixture 위치만 맞춰서 한 번에 인상 채득과 Bite 채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 제품들의 경우 구강 내에서 모든 과정이 이뤄진다. 구강 내에서 Driver에 Coping을 체결 후 Fixture 위치를 맞추는 등 번거롭고 소요되는 시간이 오래 걸렸다. Bite Impression Coping은 소요되는 시간이 짧아 진료편의성에 도움이 된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치과에서 인상 채득 시 Pick up과 Transfer 타입의 프로세스가 대표적으로 이뤄졌다. Pick up 타입의 경우 우수한 인상 정밀도에 비해 작업소요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Transfer 타입은 Pick up 타입보다 작업소요시간이 큰 폭으로 짧아진 대신 인상의 정밀도가 낮았다. 그러나 Bite Impression Coping은 Pick up 타입의 정확성과 Transfer 타입의 편의성이라는 장점만을 갖춘 제품이다.

Bite Impression Coping이 기존 제품과 다른 특징으로는 1.2 Hex hole이 없다는 부분도 빼놓을 수 없다. 기존 제품의 경우 대부분 1.2 Hex hole이 존재해 인상 채득 전 별도의 hole을 resin으로 막은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다. 결국 Hex hole의 존재로 인해 인상의 오차가 필연적이었고, 몇 번이고 다시 채득을 하는 불편함을 초래하기도 했다. Bite Impression Coping은 1.2 Hex hole이 없기 때문에 오차도 제로에 가까운 것은 물론 재 채득 등의 과정이 필요없다.

왼쪽부터 mini, regular

Bite Impression Coping은 체결감과 holding력이 우수하다. Bite Impression Coping에 전용 Driver 체결 시 ‘딸깍’하는 체결감을 느낄 수 있어 체결 여부를 쉽게 인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체결이 가능하다. 또 안정적으로 holding 돼 구강 내외로 이동 시 탈락되지 않는다.

Groove가 부여되어 있는 것도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다. Bite Impression Coping은 인상체 내 상하 유격을 방지하고, 올바른 체결의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이 Groove로 인해 회전방지 단면이 확대되기 때문에 인상체와의 접촉면이 증대해 환자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다.

Bite Impression Coping 전용 드라이버는 mini와 regular 2종으로 구성됐다

Bite Impression Coping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666)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