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치주비타민 시즌2 ‘연조직편’ 연다
상태바
신흥, 치주비타민 시즌2 ‘연조직편’ 연다
  • 윤은미
  • 승인 2017.12.1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로…내년 1월 20일 신흥연수센터서

 

㈜신흥이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치주비타민 시즌2 연조직 처치 편’ 세미나를 내년 1월 20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시즌1 강의에 이어 이번 세미나에는 박정철 교수(단국대치과병원 치주과), 임현창 교수(취리히대학 보철과 방문), 조인우 교수(단국대치과병원 치주과)가 연자로 함께 한다.

‘Periodontal Vitamin’을 주제로 비외과적, 외과적 치주치료, 치주조직재생치료, 유지치료, 수술 요령 등을 다뤘던 시즌1강의와 달리 이번 세미나에서는 근단변위판막술, 치관연장술, 결체조직이식술, 유리치은이식술 등 까다롭고 어렵지만 임상에서 꼭 필요한 연조직 처치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좌측부터 박정철, 조인우, 임현창 교수

치주비타민 세미나를 기획한 연자들은 “고수만 할 수 있는 어렵고 까다로운 술식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임상의 질을 바꿀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이론과 임상 노하우를 배워가도록 하는 것이 강의의 목표”라고 전했다.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개념인 플립 러닝은 교실에서 수업을 듣고 혼자 복습이나 심화 학습을 해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수업 전에 수업 자료나 영상을 미리 숙지하고 현장에서는 심화학습, 조발표, 토론 등을 진행하며 수강생의 더 깊은 이해를 돕는 방식의 수업이다.

플립 러닝 방식으로 진행되는 치주비타민 세미나 또한 강의 전 연자가 제시하는 동영상을 수강생이 스스로 공부하고 고민해본 뒤 이를 토대로 현장에서는 능동적인 토론, 질문, 실습을 진행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세미나 등록자는 강의 시작 전 연자가 제시하는 수업 자료를 미리 받아 내용을 공부해오면 된다.

이번 세미나 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전화(080-819-2261)로 접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