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의 ‘턱관절 원데이 앵콜’ 5회차도 성료!
상태바
김욱의 ‘턱관절 원데이 앵콜’ 5회차도 성료!
  • 윤은미
  • 승인 2017.12.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부터 보험청구까지 주제별 강연 및 시연…17일 어드밴스 실습코스 예정도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장 초청 ‘제5회 턱관절 One-Day 앵콜 세미나’가 지난 10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지하 1층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벌써 5회차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에는 사전등록한 10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전원 참석했으며,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차기회장으로 선출된 경희치대 구강내과 전양현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한 가운데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최신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악안면 영역의 보톡스 주사요법’ 등 각 주제별로 연자의 열띤 강연이 이어졌다.

강연 이후에는 즉석에서 수강생 및 연자를 대상으로 한 보톡스 주사요법 시연이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연자를 맡은 김욱 원장은 이날 22년차 구강내과 전공 개원의로서의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개원의가 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 최신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악안면 치료 및 미용 보톡스 주사요법’ 등을 위주로 강연을 이끌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가 심평원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증을 발급해줘 도움이 컸다”며 “턱관절 파노라마나 최신 덴탈 콘빔 CT에 대한 강연으로 턱관절장애 환자의 방사선 촬영 및 판독에 대해 잘 알게 됐다”고 호평했다.

주최측인 턱관절교육연구회에 따르면, 오는 17일 서울역 인근 광명데이콤 신축빌딩 12층 대형 세미나실에서 제3회 턱관절 원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가 진행된다. 또 내년 2월 4일에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제1세미나실에서 ‘2018년 턱관절장애, 보톡스, 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을 위한 원데이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며, 24일 및 25일 투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가 예정됐다.

등록문의는 ㈜메디케어 전화(02-3281-0102/이경화 실장 010-8639-1500)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