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박일윤·최유성·김재성' 출마선언
상태바
경치 '박일윤·최유성·김재성' 출마선언
  • 윤은미
  • 승인 2017.12.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8일) 박일윤 의장 시작으로 최유성 회장직무대행도 출마 기자회견…김재성 전 부회장 바이스 불투명

 

경기도치과의사회(이하 경치)가 내년 1월 19일 보궐선거에서 3파전을 치를 전망이다.

경치 대의원총회 박일윤 의장이 오늘(18일) 의왕시의 한 식당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20일 출정식을 예고한 가운데, 최유성 회장 직무대행도 19일 원당역 부근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이어 후보 물망에 올랐던 김재성 전 부회장도 카카오톡을 통해 기자들을 초대하고 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박일윤 의장, 최유성 권한대행, 김재성 전 부회장(출마선언 순)

현재 박일윤 의장은 남양주시분회 양성현 회장을, 최유성 권한대행은 전성원 부회장을 바이스로 내세웠으나, 김재성 전 부회장은 드러난 바이스가 없는 상황이다.

또 김재성 부회장은 중앙선거관리규정에 근거해 ▲보궐선거 회장 후보 1인 출마 가능 여부 ▲최유성 후보의 현직 부회장 사퇴 여부에 대한 질의공문을 선거관리위원회와 32대 집행부에 발송했으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중앙선거관리규정과는 무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경치의 보궐선거는 오는 26일 후보등록 마감이며, 20일부터 선거일인 1월 19일까지 한 달간의 선거운동기간을 거쳐 우편투표(선거일 오후 6시 마감) 및 모바일투표(선거일 오후 8시 마감)로 진행된다.

이번 보궐선거 당선자는 최양근 회장의 사퇴로 인한 남은 임기 2년을 수행하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