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턱관절 원데이 실습’ 성료
상태바
올해 마지막 ‘턱관절 원데이 실습’ 성료
  • 윤은미
  • 승인 2017.12.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교육연구회, 10가지 증례 통한 차트작성법 등 소개…내년 2월 리뉴얼 된 세미나 예정

 

턱관절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지난 17일 서울역 인근 광명데이콤 신축빌딩에서 ‘제3회 턱관절 원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를 개최했다.

사전등록자 30명과 기존 수강생 10명이 청강생으로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법에 대한 실습 강연이 이어졌으며, 10가지 턱관절장애의 임상증례를 통해 턱관절장애에 대한 차트작성법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어 교합안정장치요법에 대한 실습 강연이 마련됐으며, 전문 기공소에서 사전 제작한 수강생 본인의 상악 교합안정장치를 2인 1조로 짝지어 장착 및 조정하는 실습이 진행됐다.

또 초음파, 전기, 적외선, 저출력 레이저 등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에 대한 실습 강연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두통, 이갈이 등 치료 목적 및 안면 주름 개선 등 미용 목적의 보톡스 주사요법에 대한 상세한 강연과 실습이 이뤄졌으며, 이개측두신경블록에 대한 해부와 턱관절 콘빔CT 판독 및 청구에 관한 강연이 진행됐다.

한편, 턱관절교육연구회는 내년 2월 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제1세미나실에서 ‘2018년 턱관절장애, 보톡스,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원데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24일과 25일에는 투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를 계획 중이다.

등록문의는 ㈜ 메디케어(02-3281-0102)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