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학술대회! ‘지식과 경험’ 공유의 장 될 것”
상태바
“샤인학술대회! ‘지식과 경험’ 공유의 장 될 것”
  • 윤은미
  • 승인 2018.01.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총괄 학술위원장을 맡은 성무경 원장

 

"지식만큼이나 경험도 중요하다. 가지고 있는 지식을 기반으로, 임상에서 어떻게, 어떤 식으로 적용해야 할까를 고민하며 체득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평소 개원의들이 임상에서 늘 궁금해했지만, 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분야의 강연도 샤인학술대회에서는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가 보름 남짓 남은 가운데, 샤인학술대회 총괄 학술위원장으로서 샤인학술대회를 해마다 발전시켜온 성무경 위원장(목동부부치과)을 만났다. 학술위원장을 연임하고 있는 성무경 위원장은 이번 학술프로그램에도 자부심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성무경 학술위원장은 총 10명의 학술위원과 함께 지난 5개월동안 샤인학술대회 준비를 이끌어왔다. 샤인학술대회의 특징은 임상에서 어떻게, 어떤 식으로 적용해야 할까를 고민하면서 꾸려진 학술프로그램이라는 것이다. 강연 후 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것도 그 이유다. 성 위원장은 "'이런 것까지 물어봐도 될까 싶은 시시콜콜한 것들이라도 자유롭게 질문하며 궁금한 점들을 해결하고, 임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 그리고 경험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상서 매일 하는 '본딩과 재료 선택' 강연 추천

성 위원장은 이번 샤인학술대회에서 매일 하는 Practice와 관련된 강연과 재료 선택에 대한 강연을 추천했다. "매일 하기 때문에 기계적으로 반복해서 자칫하면 잊어버릴 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다시 숙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일요일 오후의 통합 강연 ‘Class 2 수복: 우리가 궁금했던 것들’에서 다루는 직접 본딩과 간접 본딩은 치과에서 매일 사용하는 술식이다. 수복을 위한 재료 선택 또한 회사마다 브랜드마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이 나오고 이용방법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부분. 따라서 여러 재료의 특징, 장단점을 제대로 알고 있고 비교해 본다면 재료 선택과 사용에 있어 임상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 더 적합할지 등을 보다 수월하게 알게 된다. 성 위원장은 이 통합강연과 토론을 통해, 초심자에게는 길잡이로서 숙련자에게는 다시 한번 기본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필수강연 총집합...'소아치과', '구취', ‘약물’

예년과 다르게 눈 여겨볼 강연도 마련된다. '소아치과' 강의와 '구취', ‘약물’ 관련 강연이다.

그는 "구취와 관련된 강연은 아마 평소 임상에서 늘 궁금한 부분이었을 것이나, 그 어디에서도 듣기 어려웠던 분야일 것"이라며 평소 개원가의 니즈를 살펴 이번에 새롭게 토요일, 일요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소아진료 임상 Tips"와 "구취치료를 시작하는 치과의사를 위한 안내서’, ‘치과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자신있게 답하기!:All about 구취’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그는 발치에 관련된 토요일 강연인 ‘생각보다 안 아픈 사랑니 발치의 노하우’ 역시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발치에 대해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치과의사들이 신경 손상, 전신질환자의 발치, 부러짐 등 complication 발생시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들어볼 수 있기 때문.

또한 "약물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토요일 김도영 원장과 일요일 조상호 원장의 강연 두 건 모두를 수강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성 원장에 따르면 이번 약물 파트 강연을 통해 선생님의 취향과 기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밖에 없는 약물 처방법에 대해 들을 수 있다. 그는 “두 강의를 비교 분석하면서 들어본다면 자신만의 약물 처방 가이드라인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한편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는 더 풍성해진 주제와 탄탄한 연자진으로 오는 2월 3일과 4일 양일간 COEX 3층과 4층 컨퍼런스룸과 E홀에서 열린다. 등록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와 덴탈이마트(http://www.dentalemart.co.kr/)에서 온라인 등록할 수 있다. 학술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02-6366-2020(덴탈세미나) / 080-811-2201(덴탈비타민)으로 문의하면 된다.

Tel. 02-6366-2020(덴탈세미나) / 080-811-2201(덴탈비타민)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