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철학 녹아든 ‘IS-III active’ 인기
상태바
네오 철학 녹아든 ‘IS-III active’ 인기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2.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yTime Loading에 최적화된 임플란트로 개원가 ‘호응’…1년 간 30만개 판매 돌파
네오바이오텍의 ‘IS-III active'

(주)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판매중인 ‘IS-III active'가 출시 1년 만에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IS-III active‘는 임플란트가 갖추어야 할 기본 요소인 디자인, 표면 처리, Connection 세 가지 분야에서 안정적이고 독창적이며 과학적인 설계로 안정성과 편의성에서 차별성을 가지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네오 관계자는 “네오의 대표적인 컨셉인 ’Anytime Loading' 이론을 기술력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개원가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IS-III active’는 Fixture 플랫폼 상부에 Micro Groove 디자인을 적용해 Bone Loss를 방지하고 잇몸 Sealing 효과를 극대화한다. Fixture의 Thread도 0.9 Pitch로 증가해 Bone과 Fixture 간의 접촉 면적을 늘려 고정력과 골융합률을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S.L.A. Surface의 공정기술 개선으로 1.4배 이상의 표면적이 늘어났으며, 임플란트 하부의 Cutting Edge도 넓어져 식립감과 고정력을 향상시켰다고 네오 관계자는 전했다.

차별화된 디자인 ‘Micro Groove'

네오의 'IS-III active'의 디자인은 Bone Loss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관계자는 “Fixture 상부에는 Machined Surface로 마무리 되지 않고 Micro Groove가 구현이 돼 잇몸을 지지하는 Sealing이 향상됐다”며 “이는 Soft Tissue Sealing을 통해 잇몸 지지부 확보로 Bone Loss를 최소화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Fixture 상부의 Bevel부 Open Thread 디자인으로 Cortical Bone에서 Bone Level까지 Osseointegration이 진행돼 Bone Loss의 최소화 및 Bone Level의 유지가 가능해진 것도 하나의 특징이다.

네오 관계자는 “기존 제품 대비 Connection 두께가 2배 이상 증가되어 Connection의 강도가 증대돼 파절 위험 또한 감소됐다”고 말했다.

 ‘IS-III active' 시술 예

보다 강화된 표면처리 기술, S.L.A. Surface

네오 관계자는 “‘IS-III active‘의 혁신은 임플란트의 디자인에 그치지 않았다”면서 “S.L.A. Surface의 공정기술 개선으로 기존 제품 대비 표면적이 약 1.4배가 됐고. 세포 부착력은 1.5배 증가돼 골유착 기간이 대폭 단축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강력한 Self Tapping으로 기존 제품 대비 2배 넓어진 Wide Cutting Edge를 가진 'IS-III active'는 잇몸 뼈에 압력을 최소화 시키면서 식립감을 향상시키고 초기 고정력을 증대시켜 준다”며 “이는 식립 후 보철 크라운의 로딩을 언제든지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Anytime Loading‘에 최적화된 임플란트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플란트 시술의 실패 원인 중 하나인 Bone 괴사는 임플란트 식립 시 Bone이 압축될 때에도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네오 관계자는 “‘IS-III active‘는 0.8 Pitch에서 0.9 Pitch로 접촉 면적을 증대시켜 Bone 압축을 최소화 시켜 Bone의 괴사를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며 “고정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최적의 골융합 조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임플란트 임상의들로부터 끊임없이 주목받고 있는 AnytTime Loading의 이론을 뒷받침하고 있는 'IS-III active'는 혁신적인 기술 및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정밀하면서 보다 빠르고 안전한 시술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며 “임플란트 시술의 차원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Neo Surgical Kit

IS-III active를 시술의 최적 ‘Neo Surgical Kit’

IS-III active를 시술에 최적화돼 있는 Neo Surgical Kit는 기존의 네오 제품보다 한 층 더 개선 된 것으로 알려졌다.

네오 관계자는 “기존 제품은 Twist Drill 사양이 직경별로 한 가지밖에 없어 선택의 여지가 없어, 직경별 드릴링 이후 Tapping을 위해 사용하는 Profile Tap이 Cortical Bone에만 적용하고 싶어도 Cancellous bone까지 적용할 수밖에 없어 시술시간도 길었다”며 “‘Neo Surgical Kit’는 임상 케이스에 맞게 Long Type, Short Type 두 가지 사양의 드릴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기존의 서지컬 키트는 모든 드릴의 선단부가 날카롭지 않은 반면, Neo Surgical Kitt의 드릴은 선단부 디자인이 날카롭게 변경되어 절삭력이 대폭 강화돼 발생 열도 매우 낮다”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