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근 교수 『일차 예방치과학』 출간
상태바
권호근 교수 『일차 예방치과학』 출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rman O. Harris 저서 6판 번역…PBL 교육방법에 적절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권호근 교수가 최근 미국 Norman O. Harris 교수의 저서 『Primary Preventive Dentistry』(6판)을 번역 출간했다.

신간은 현재 미국 치대에서 예방치과학 고과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재로, 다양한 변화를 겪은 예방치과학의 내용을 새롭게 담고 있다.

특히, 신간은 최근 치대 교육에 전반적으로 도입되고 있는 Problem Based Learning(PBL) 교육방법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치대에서 교육과정 개편과 함께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도입하고 있는 PBL 방법은 무엇보다 정확한 참고문헌이 있는 교재의 개발을 요구하고 있으며, 신간은 최근 참고문헌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상의 내용도 참고문헌에 수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 권호근 교수
신간 번역에는 권호근 교수 외에도 조선 치대 김동기 교수, 강릉 치대 마득상, 박덕영 교수, 연세대 원주 의대  치위생학과 정원균 교수, 남서울대 치위생학과 조영식 교수 등 18명이 참여했다.

신간은 일차 예방치과학 소개에서부터 수불사업, 학교구강보건증진, 공중구강보건사업, 노년층의 치아관리 등 예방치과학의 전반적인 내용을 총 23장에 걸쳐 다루고 있다.

정가는 45,000원 이며, 구입 문의는 대한나래출판사(02-922-084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