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성·편리성 up! ‘스캔 힐링 abutment’
상태바
정확성·편리성 up! ‘스캔 힐링 abutment’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3.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3월 출시 신제품… Healing abutment 상에서 직접 인상 채득 가능 ‘주목’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올 3월 새로운 보철솔루션 ‘Scan healing abutment’을 출시했다.

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제작을 위해서는 복잡한 Fixture level 과정을 거치는 게 보통이다. 이에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 보철제작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보철솔루션인 Scan healing abutment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오스템 Scan Healing Abutment

Scan healing abutment의 가장 큰 특징은 Healing abutment 상에서 직접 인상 채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인상 채득을 위한 Fixture level 과정에서는 먼저 Healing abutment를 제거하고 Impression coping을 체결하거나, Healing abutment 제거 후 scan body를 체결해 구강스캔을 진행하는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했다”고 짚으면서 “Scan healing abutment는 Fixture level에서 흔히 발생하는 오체결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복잡한 과정 없이도 정밀한 인상 채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전용 Carrier를 이용해 구강내에서 scan healing abutment의 Hex 방향인지가 용이해 구치부까지 편리한 이동과 정확한 체결이 가능하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

Scan healing abutment를 사용하면 기존 대비 치료시간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스템 Scan Healing Abutment

오스템 관계자는 “구강 스캐너 사용시 Scan file을 전송해 Customized abutment의 주문, 제작이 빠르며, 특히 오스템 OneFit abutment를 주문 제작할 경우 배송기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며 “혹시 구강스캐너를 보유하지 않은 치과라도 인상 채득 시 Scan healing abutment를 체결한 상태로 직접 인상 채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인상 채득과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Scan healing abutment는 다양한 구강 환경에 적용 가능한 28종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기존 오스템 Healing abutment와도 사양이 동일하기 때문에 임상 적용 시에도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제품 상단에는 각 치수가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직관적인 사양의 구분이 가능해 임상 편의성을 도모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Scan healing abutment는 불편하고 어려웠던 Fixture level 인상 채득 없이 보철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시전부터 임상의들의 기대를 모았던 제품”이라며  “특히 Scan healing abutment를 사용하여 오스템 OneFit abutment로 주문할 경우 환자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보철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Scan healing abutment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626-0709)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