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케이스’…직관적 디자인 ‘주목’
상태바
‘힐링 케이스’…직관적 디자인 ‘주목’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4.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배치와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술자 편의성 높인 제품…보관 및 멸균 용이성으로 개원가 호응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이 Healing Abutment에 보관 및 체결 용이성을 더할 수 있는 ‘Healing Case’를 지난 2월 선보이며 개원가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임플란트 시술 시 일반적으로 픽스처 식립 후 골융합이 될 때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고, 그 후 보철물을 제작해 환자의 저작에 문제가 없으면 시술이 마무리 된다”며 “보통 보철물 제작 시 Healing Abutment를 분리하고 재체결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single case는 상관 없지만 2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경우 Healing Abutment 등의 크기가 작아 위치 혼동은 물론 재체결 자체가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오스템 Healing case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술자 편의성을 고려했다”며 “이는 다양한 Abutment 및 Components 보관이 가능할 정도로 활용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특히 Healing Case는 치아배치와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제작해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ealing Case는 28개의 치식 및 상‧하악으로 구분되며 치아번호와 똑같은 직관적 레이아웃으로 임시 거치 후 재체결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오스템 Healing case

오스템 관계자는 Healing Case의 특징으로 ‘강한 내구성’과 ‘내열성 소재’를 꼽았다. 그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보관 case의 경우 대부분 플라스틱 재질이라 세척 및 멸균이 어렵고 손상의 우려가 크다”고 지적하면서 “Healing Case는 고온 멸균이 가능하고 case 각 칸에 hole이 존재하기 때문에 초음파 세척 후 물빠짐이 용이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 한 대 정도의 크기로 compact 하기 때문에 case 보관이 쉽다”고 강조했다.

또 Healing Case는 단단한 소재로 약 1m 높이에서 대리석 바닥으로 떨어뜨리더라도 모서리가 일부 찍히는 것 외에는 파절 걱정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스템 관계자는 “Case 내 Abutment나 Components 파손의 걱정도 없다”고 덧붙였다.

Healing Case를 사용중인 한 임상의는 “Healing Abutment 보관 시 시인성이 좋고 사이즈가 적당해 세척과 멸균이 쉽다”며 “누군가 구매한다면 추천할 생각”이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관련 문의는 오스템(070-7016-4303)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