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의 날! 퀴즈 풀고 이모티콘 받자!
상태바
구강보건의 날! 퀴즈 풀고 이모티콘 받자!
  • 정선화 기자
  • 승인 2018.06.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개발원, 오는 18일까지 대국민 구강건강 캠페인 전개…구강건강 생활수칙 담긴 퀴즈 이벤트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2주간 온라인 구강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직무대리 황택상 이하 개발원)은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국민 실천 메시지를 확산하기 위해 6월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온라인 구강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이 구역 치아리더는 나야 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구강건강에 관련된 퀴즈 3문제를 맞추면 30일 간 무료 사용이 가능한 '치아사랑 이모티콘'을 받아볼 수 있는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퀴즈 이벤트는 캠페인 홈페이지(www.e-sarang.or.kr)나 복지부·개발원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지난해 정부기관과 구강보건 관련 협회 및 학회가 참여해 개발한 '구강건강길라잡이'에 수록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고로 구강건강길라잡이는 복지부의 '제1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의 4대 중점전략의 일환으로 국민의 구강건강인식 제고 및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구강건강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4가지 구강건강 생활수칙과 근거가 명확한 구강건강 정보를 선별해 Q&A 형식으로 담은 자료집이다. 전국민 대상 구강보건사업 및 교육 시 활용이 가능하며 개발원 홈페이지의 홍보자료 게시판에서 찾아볼 수 있다.

구강건강 퀴즈에 참여하면 이사랑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퀴즈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총 12종으로, 개발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 캐릭터 '이사랑'을 활용해 구강건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해당 이모티콘은 퀴즈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0일 간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복지부와 개발원은 "구강보건 주간에 시작되는 이번 퀴즈 이벤트에 보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구강건강 실천 메시지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