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창의력 담긴 그림 보러 오세요~
상태바
아이들 창의력 담긴 그림 보러 오세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6.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2018년 초·중 치아사랑 공모전 수상작품전시회 개최
ddd
d
d
d
광주시치과의사회 주최 2018년 초·중 치아사랑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개막식

지역민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들에게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2018년 초·중 치아사랑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가 지난 5월 3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로비에서 펼쳐진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창헌 이하 광주치)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치아사랑 공모전’은 평소 생활 중 느낀 구강 건강의 중요성과 치아의 소중함을 ▲그림 ▲포스터 ▲글짓기 등으로 표현한 것으로, 광주치는 100여 개의 응모작 중 20개를 최종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치과의사회 주최 2018년 초·중 치아사랑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에서 심사위원이 심사평을 들려주고 있다.

지난달 31일 조선대 치과병원에서 열린 ‘치아사랑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개막식에는 수상자와 그 가족 등 20여 명과 유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창헌 회장은 인사말에 나서 “초중학생들의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구강 건강에 관한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한다”며 “공모전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수상작품을 심사한 임종영 심사위원장은 “그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건치공주 구출작전’으로, 독특한 아이디어와 이를 표현한 창의성과 색감이 훌륭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포스터 작품은 색감과 계몽 내용을 감안해 심사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301호에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구강보건상 시상식 및 작은 음악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치과의사회 주최 2018년 초·중 치아사랑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광주시치과의사회 주최 2018년 초·중 치아사랑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