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 시작
상태바
오스템,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 시작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9.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6일 부산 시작…보험청구‧세무 및 회계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이하 KDEI)이 공동 주최하는 2018년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가 오는 9월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10월 21일 대전, 12월 9일 서울에서 진행된다.

블랙벨트(Black Belt)는 오스템과 KDEI가 관리하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를 말하며, 병원사무관리사는 전국 치과 75% 이상이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진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을 활용한 경력과 실무능력을 인정받는 것이다.

블랙벨트 취득을 위해서는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 주사용자로서 3,600점 이상 획득 ▲교육점수 총 6,000점 이상 ▲1급 시험 70점 이상 등을 획득해야 한다.

하반기 첫 블랙벨트 세미나는 내달 16일 부산 디자인센터에서 ▲올바른 보험청구 방법 ▲청구 프로그램 활용법 ▲세무 및 회계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왼쪽부터) 정예영 강사, 제정화 교수, 홍선아 이사

첫 번째 강연은 특별연자의 '똑똑한 치과관리자가 되는 첫걸음'을 주제로, 고용주인 치과의사 입장에서 바라보는 똑똑한 치과스탭의 모습에 대해 설명하고, 치과관리자가 알아야 할 치과세무경영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동부산대 치위생과 제정화 외래교수는 '알쏭달쏭 청구입력 오류를 찾아라'를 주제로 사례를 통해 보험청구 시 실수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KDEI 공인 정예영 강사가 '치과 관리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관리'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그는 관리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치과 세무의 기본개념을 정리하고, 담당 세무사도 알려주지 않는 경비처리 팁에 대해서도 강의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에는 덴탈톡 홍선아 교육이사가 연자로 나서 '불황극복! 보험청구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홍 이사는 비보험 치과진료 시대에서 보험 치과진료 시대로의 전환에 대한 현재 흐름을 설명하고, 삭감되지 않는 보험청구의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취득자 뿐 아니라 치과의사, 치과스탭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치과 운영에 도움되는 중요한 강연들로 구성했다"며 "경품추첨을 비롯해 블랙벨트 취득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세미나는 선착순 200명으로 진행되며, 등록은 치과구인구직 전문사이트 덴잡(www.denjob.com)에서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오스템(070-4394-9952)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