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치전원, 연구센터 출범 최종 승인
상태바
부산대치전원, 연구센터 출범 최종 승인
  • 문혁
  • 승인 2018.09.1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질환신호네트워크연구센터‧첨단치과의료기기사업화센터 출범으로 치과계 발전 모색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조봉혜 이하 부산대치전원)은 지난 8월 28일 치주질환신호네트워크연구센터(센터장 박혜련 교수)와 첨단치과의료기기사업화센터 (Advanced Dental Device Commercializing Center 센터장 김현철 교수)의 출범을 최종 승인했다.

부산대치전원 관계자는 “치주질환신호네트워크연구센터는 2018년도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MRC)으로 선정돼 7년간 약 98억 원의 연구비를 집행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치전원 연구 생태의 획기적 발전과 국민 구강보건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향후 전망을 밝혔다.

아울러 첨단치과의료기기사업화센터는 각종 치과의료기기와 재료의 생물학적 시험 부터 기계전기적시험 및 임상연계시험 등을 시행하면서 치과의료 기기의 품질개선과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물 제작지원까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부산대치전원은 첨단치과의료기기사업화센터가 치과의료기기를 개발‧생산‧판매하는 도우미로서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첨단치과의료기기사업화센터 관련문의는 대표 전화(010-8238-8201) 혹은 이메일( pnu.addcc@gmail.com)으로 가능하다.ᅠ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