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도 세계 진출 본격화
상태바
AIC도 세계 진출 본격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인도, 7월 러시아, 8월 대만 실시

 

(주)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이하 오스템)의 AIC가 지난달 26일부터 7월 2일까지 6일 동안 인도 봄베이에서 'AIC Implant Training Course in Mumbai'를 실시했다.

인도 AIC연수회는 한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연수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진행됐으며, 대구지역 AIC Course Director인 이근호 원장(대구 리즈치과)과 Faculty인 최경수 원장(부산 시카고치과), AIC 인도 Director인 Dr. Ajay Kakar가 함께 연수회를 주도했다.

이번 인도 AIC연수회에서는 임플란트의 진단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실습은 Dr. Ajay Kakar가, 모형실습, 보철실습, Live surgery는 이근호 원장이 진행했다.

특히 이근호 원장의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한 Course Director Live Surgery는 현지 의사들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연수회에서 AIC의 교육프로그램 및 강사진에 대한 인도 연수 원장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으며, 평소 교육에서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실습 및 Live surgery를 통해 인도 치과의사의 임플란트 임상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인도에는 현재 오스템의 인도법인이 진출해 있으며, 조기섭 법인장은 "올해 실습과 Live surgery를 포함한 연수회를 추가적으로 실시해 인도에서도 오스템의 돌풍을 불러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AIC는 인도 연수회에 이어, 7월에 조용석 원장(앞선치과병원)을 Course Director로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Sinus surgery연수회 및 Implant Forum을 실시하며,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을 Course Director로 '중국치과의사초청연수회'를 실시한다.

또한, 8월에는 대만에서 연수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AIC 기현주 팀장은 "한국의 임플란트 교육프로그램을 해외에 수출함으로써, 한국의 국위선양 및 국산 임플란트의 해외수출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며 "AIC는 2010년까지 해외 50여 개국에 AIC의 임플란트 교육프로그램을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