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아삭아삭 캠페인 시작
상태바
스마일재단, 아삭아삭 캠페인 시작
  • 문혁 기자
  • 승인 2018.12.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 치료비 집중모금 하기로
스마일재단이 '건강한 치아로 행복을 맛보는 아삭아삭 캠페인'을 시작한다.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2019년 저소득 중증 장애인 치과 치료비 기금 마련을 위한 집중모금 기간을 2018년 12월부터 2019년 2월까지로 정하고, ‘건강한 치아로 행복을 맛보는 아삭아삭 캠페인(이하 아삭아삭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삭아삭 캠페인은 치과 의료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일시 후원, 정기후원, 재능기부 등의 방법으로 치과 의사들과 함께하는 스마일재단의 모금캠페인이다.

스마일재단 관계자는 “아삭아삭 캠페인은 재능기부와 후원 참여 2가지 방법으로 나뉘며, 재능기부 참여는 스마일재단에서 연계한 저소득 장애인 1인에게 무료로 보철치료를 진행하는 방법과 이동치과진료 봉사단에 가입해 함께 장애인의 치과진료를 돕는 법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중 이동치과진료 봉사단은 치과병원의 이동이 어렵거나 치과에 가기 힘든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복지시설에 방문해 간단한 검진 및 충치 치료 등 치과진료를 진행한다. 

이동치과진료는 연 10회 이내로 진행되며, 일정이 정해지면 봉사단에 가입한 의료진에게 안내된다. 의료진은 일정 중 가능한 날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

또한 일시 후원과 정기 후원 등 후원 참여도 가능하다. 스마일재단은 12월 중 전국 치과의사에게 10만 원의 일시후원이 가능한 지로용지를 발송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일시 후원에 함께할 수 있다. 이밖에도 후원 계좌를 통한 일시 후원 및 정기 후원 등의 참여도 가능하다.

스마일재단 김건일 이사장은 “치과계 가족만이 할 수 있는 나눔 방안에 대한 고민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고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일재단은 저소득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치과계 대표 봉사단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일재단의 '아삭아삭 캠페인' 안내문

한편 아삭아삭 캠페인의 참여 희망자는 스마일재단에서 우편으로 발송한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로 발송(02-757-2838)하거나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일재단에 납부하는 후원금, 후원품 및 재능 기부는 연말 정산 시 지정기부금으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나 전화 문의(02-757-2835~7)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