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전 '인공지능 산학협력센터' 개소
상태바
서울치전 '인공지능 산학협력센터' 개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8.12.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치전원과 디디에이치, 지난 13일 MOU 협약 체결... 인공지능 기반 치과 솔루션 개발

서울대치의학대학원(원장 한중석 이하 서울치전원)과 인공지능 기반 치과 솔루션 기업인 디디에이치(대표 허수복)가 지난 13일 ‘인공지능 산학협력 센터’ 개소식을 갖고 상호 업무 협조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개소식 및 협약식에는 서울치전원 한중석 원장, 박영석 기획부원장, 박윤정 덴탈메디케어 창업보육센터장과 디디에이치 허수복 대표, 김성훈 상무이사 등 관계인 5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한중석 원장은 “인공지능 산학협력 센터 설립은 글로벌 치과 데이터 스토리지 구축의 모범적 실증 사례를 제시하고 인공지능  플랫폼의 산학협력 기지로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치하했다.

또한 디디에이치 허수복 대표는 “서울치전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우수한 임상 데이터를 탑재한 인공지능 기반 융복합 의료기기로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말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학술정보 및 기술정보의 교류 ▲학술적 자문 및 공동 연구 ▲인공지능 기반 치과 솔루션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