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침례병원 공공화 추진 좌초 위기
상태바
부산 침례병원 공공화 추진 좌초 위기
  • 문혁 기자
  • 승인 2019.01.0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부산지법 경매 기일 확정…시민대책위 "부산시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위한 특단 조치 마련해야"

부산시 공공병원 설립이 좌초 위기에 빠졌다. 부산지방법원(이하 부산지법)이  부산시 침례병원의 경매기일을 확정하면서 아파트 등 타 형태의 민간 매각 우려가 커지고 있다.

부산지법은 지난 4일 건물관리 유지비용 등을 이유로 오는 17일부터 2월 21일, 3월 28일, 5월 2일까지 총 4차례에 걸친 경매 기일을 확정했다.

부산시는 지난해 7월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추진 민‧관 TF’를 출범하고 행정안전부에 ‘침례병원 인수 투자사업타당성 조사’ 의뢰를 하는 등 하반기 중으로 인수 예산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었으나, 이번 법원의 결정으로 공공병원 전환 추진이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이에 대해 공공병원설립을위한부산시민대책위원회(이하 시민대책위)는 지난 7일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매 중단’ 요청과 부산시에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공공병원설립을위한부산시민대책위원회가 지난 7일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에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시민대책위는 “침례병원의 공공병원 전환은 후보자 시절 오거돈 시장의 핵심 공약이었다”면서 “공약 이행을 위해서라도 부산시 행정력을 총동원해 부산지법과 경매 절차 중단 관련 협의와 병원이 아닌 다른 용도로의 변경을 불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시민대책위는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추진 민‧관공동TF’를 ‘(가칭) 침례병원 공공병원 설립 추진단’으로 전환하고, 부산시민에게 공약이행과 관련한 입장과 공공병원 설립 로드맵을 발표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시민대책위는 “침례병원 공공병원 추진이 위기에 빠진 것은 부산시가 행정절차와 예산 등을 이유로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은 것이 크다”면서 “경매 발표와 별도로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행정절차에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부산경남지부(대표 조병준) 조병준 대표는 “부경건치도 부산 시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시민대책위 활동에 함께하고 있다”면서 “오 시장이 보건 의료계 제1 공약으로 내세운 침례병원의 공공병원 전환이 반드시 성사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