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윤 vs Dr. Salama, 'Sinus'로 토론 배틀
상태바
오상윤 vs Dr. Salama, 'Sinus'로 토론 배틀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2.0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후원 'A.T.C Implant Annual Meeting'... 3월 24일 ‘Sinus Surgery – Revisited’ 주제로 개최
Dr. Salama와 오상윤 원장

국내외 최정상급 연자들이 모여 임플란트 Sinus Surgery를 주제로 뜨거운 토론 배틀을 펼친다.

신흥이 후원하고 A.T.C 임플란트 연구회가 주최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가 오는 3월 24일 서울 COEX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6년 진행된 ‘A.T.C 임플란트 연구회-신흥양지연수원 상주학술단체 조인식’ 이래로 올해 네 번째를 맞은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Sinus Surgery – Revisited’로 국내외 임플란트 최정상급 연자들이 Sinus 관련 시술과 complication 극복사례 등을 바탕으로 토론과 대담을 나누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세계적인 임플란트 연자 Dr. Maurice Salama도 참여해 글로벌 Sinus Surgery의 흐름을 국내 연자들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상윤 디렉터 vs Dr. Salama, Sinus Surgery주제 두고 열띤 대담 예정

현재 A.T.C 임플란트 연구회의 디렉터이자 매년 심포지엄을 맡아오고 있는 아크로치과 오상윤 원장과 함께 카이노스치과 함병도 원장, 삼성서울병원 팽준영 교수, 세종치과 김성언 원장 등으로 구성된 학술위원회가 성공적인 심포지엄 개최를 위한 준비를 계속하고 있다.

그동안 미국, 일본 등 세계적으로 임플란트 학문 교류와 협력을 진행해온 A.T.C 임플란트 연구회는 ‘Sinus Surgery – Revisited’라는 대주제 아래 Sinus Surgery에서 논란이 됐던 요소들을 임플란트 대가 Dr. Salama와 함께 다뤄볼 예정이다.

심포지엄 당일에는 Dr. Salama가 오상윤 디렉터와 함병도 원장, 팽준영 교수 그리고 김성언 원장과 함께 각각 Crestal과 Lateral Approach를 비롯한 Sinus Surgery를 주제로 자신들의 견해와 노하우를 가지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한민국과 미국을 대표하는 임플란트 대가들의 선의의 경쟁 소식에 임플란트 임상가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Dr. Salama의 Special Lecture와 Live Surgery, 심포지엄 절정 이룰 듯

대담과 함께 Dr. Salama의 Sinus Surgery Special Lecture도 이어진다. 오전과 오후 Part 1과 Part 2로 나뉘어 진행되는 강의에는 Dr. Salama가 제시하는 Sinus Surgery에 대한 국제적인 흐름 및 변화와 함께 세계적으로 위상이 높은 대한민국 임상의들에게 전하고 싶은 그의 특별한 메시지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T.C Implant Annual Meeting의 자랑이자 상징과도 같은 Live Surgery도 진행된다. Live Surgery는 오상윤 디렉터와 이비인후과 전문의인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이호준 교수가 진행하며, Sinusitis 환자를 대상으로 이비인후과 수술 후 Lateral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상악 무치악으로 덴처를 오랫동안 사용해 골흡수가 심한 환자에게 단 두 시간 만에 8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GBR을 시행한 전악재건술 Live Surgery를 선보이면서 심포지엄에 참가한 청중들을 열광하게 했던 것만큼, 이번 Live Surgery에서는 어떤 도전과 경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심포지엄 강연장 밖에서는 덴탈비타민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린다. DV WORLD에서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에서 소개된 신흥의 임플란트 제품 ‘Shinhung Implant System’과 함께 다양한 치과 기기와 상품, 그리고 각종 이벤트와 서비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의 등록은 오는 11일부터 덴탈이마트(www.dentalemart.co.kr)에서 할 수 있다. 사전 등록비는 7만원이며, 덴탈비타민과 덴탈이마트 통합회원은 5만원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비는 모두 전국 11개 치과대학에 기부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