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이시습' 2019 샤인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학이시습' 2019 샤인학술대회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2.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 총 출동... 직접 투표로 선정한 명강의 등 인기

지난 17일 서울 COEX 1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샤인학술대회에서는 수준 높은 학술강연은 물론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인 DV WORLD를 즐기기 위한 참석자들로 가득했다.

‘학이시습(學而時習), 배우고 때때로 익히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샤인학술대회는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의 강의와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명강의로 구성돼 특히 그 동안 임상의와 개원가에서 궁금해했던 주제를 속 시원하게 풀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 총 출동!

지난 2012년부터 덴트포토 회원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있는 샤인 학술상은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우수한 학술활동을 펼쳐온 임상가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는 상이다.

이번 샤인학술대회에는 제1회 수상자인 전주 미치과 신주섭 원장을 비롯해 크리스탈치과 김일영 원장(2회), 수원초이스치과 김평식 원장(3회), 서울A치과 이학철 원장(4회), 수성아트라인치과 조상호 원장(5회), 그리고 전년도 제6회 수상자인 예원부부치과 오충원 원장이 모두 강연자로 나서, 학술대회 당일에는 활발한 임상 및 학술 활동으로 정평이 나있는 연자들의 강의를 듣기 위해 복도까지 의자를 가져오는 참석자들로 가득했다.

세션1의 강의 포문을 연 샤인학술대회 학술위원장이자 제4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인 이학철 원장은 ‘잘되는 치주, 잘 안되는 치주’를 주제로 성공적인 치주치료를 위한 실전 노하우를 전했다.

이어지는 강의에서는 김일영 원장이 ‘접착부검(부檢)’을 주제로 접착실패의 원인을 찾고 재발 방지를 위한 접착 원리와 술식을 화학이론과 함께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오후에는 조상호 원장이 심미목적으로 시작한 교정 치료 후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방법을 ‘교정치료 후 심미치료’라는 주제로 선보였으며, 마지막 강의에서는 김평식 원장이 파스텔치과 최성백 원장과 함께 ‘Talk Talk Talk: 솔직한 엔도 이야기’를 주제로 crown portion부터 root apex까지 근관치료에 대한 각자의 노하우와 의견을 나누며 대담형식의 강연을 진행했다.

세션2의 강의를 맡은 신주섭 원장은 ‘구치부 수복 어떻게 할 것인가?’ 강연을 통해 구치부 수복에서 보존수복과 보철수복을 결정짓는데 고려사항과 보존수복에서의 직접법과 간접법에 대해 다루었으며, 오충원 원장은 한 장소에서 약 23년 동안 개원을 하며 쌓아온 치과의사로서의 자신만의 경험을 담은 ‘개원가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토탈임상’ 강의를 선보였다.

더불어 세션2에서는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지난 샤인학술대회에서의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 2건이 진행됐다.

명강의로 선정된 가야치과병원 주대원 원장과 분당서울대병원 이양진 교수는 ‘오늘, setting 하겠습니다~’라는 대주제로 각각 ‘PartⅠ. 교합&Bite’와 ‘PartⅡ. Proximal contact & 내면 조정’을 준비하고 교합과 관련된 이야기와 치간접촉점 조정에 대해 다뤘다.

지난 샤인학술대회를 꾸준히 참여했던 ‘팬덤’층이 직접 선정한 명강의인 만큼 강의장 안에는 빈틈없는 참석자들로 빼곡한 인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학철 학술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샤인학술대회가 횟수를 거듭해오면서 자리를 잡아 팬덤층을 형성하는 등 조기마감을 거듭하고 있다"면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초록집에 더욱 신경써 강의의 핵심내용을 초록에도 담았다"고 흔쾌히 강연내용을 제공해준 연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황성연 원장, 제7회 샤인학술상 수상

왼쪽부터 오충원 원장, 황성연 원장, 이학철 학술위원장

제7회 2018 샤인 학술상의 영광의 수상자는 목동 사람사랑치과 ‘황성연 원장’이 선정됐다. 샤인학술대회 점심시간 동안 진행된 시상식에는 이학철 학술위원장과 전년도 수상자인 오충원 원장이 시상자로 나서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황성연 원장은 “임상가들과 개원의 선후배 동료분들께서 직접 뽑아주시는 상이라 더욱 감사하고 영광스럽다”며 “내가 받았던 학술적 임상적 도움을 나도 돌려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나눴던 활동들을 좋게 봐주신 것 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임상 지식 공유를 통해 치과계 학술 및 노하우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성연 원장은 치과보존과 전문의로서 학술 온라인 커뮤니티 덴트포토를 통해 보험청구, 사랑니발치, 근관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살아있는 경험을 동유하면서 많은 개원의들의 임상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황성연 원장은 내년 2020 샤인학술대회에서 연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DV World, 2019 HOT ITEMS

강의장 밖에서는 덴탈비타민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렸다. DV WORLD가 함께하는 2019년 첫 학술대회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2019년을 빛낼 신제품 HOT ITEMS와 함께 덴탈비타민이 ‘강력추천’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제공됐다.

DV WORLD에서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COXO 핸드피스 ▲NiTi 소재로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NiTi Brush ▲쉽고 빠르게 골드 크라운 느낌을 재현하는 PERMA GOLDEN CROWN ▲정밀하고 확실한 루트픽커 Luxator RootPicker ▲4mm 중합은 기본, 카멜레온 효과로 더 자연스러운 레진 결과를 이끌어내는 BEAUTIFIL-Bulk 등이 HOT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가성비 ‘갑(甲)’을 자랑하는 핸드피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 핸드피스 부스에서는 직접 핸드피스를 시연해본 관람객들이 제품 퀄리티와 가격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그 외에도 DV WORLD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최근 각종 프리미엄 혜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덴탈이마트 멤버십은 가입 즉시 DV POINT 100,000점 적립과 함께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무료 택배 서비스 등 총 10가지에 달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학술대회가 끝난 이후에는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멤버십 나이트 행사가 코엑스 1층 ‘데블스도어’ 레스토랑에서 진행되기도 했다.

샤인학술대회 관계자는 “늘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개원가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내년에는 개원가의 참석 후기 및 의견을 모아 더 좋은 강의로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는 내년 2월 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