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료기술 '큐레이(Qray)' 대구 세미나
상태바
신의료기술 '큐레이(Qray)' 대구 세미나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2.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 27일 대구역 세미나실서 개최... 정량광형광검사법의 의미와 임상증례 등 설명
아이오 대전 세미나 모습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우식 검사 및 임상적용법을 주제로 한 큐레이(Qray) 세미나가 오는 27일 대구에서 개최된다.

'정량광형광기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법'은 지난해 8월 보건복지부에서 신의료기술로 고지된 검사법으로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는 해당 검사법을 전파하기 위해 큐레이(Qray) 수요세미나를 전국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대구역 세미나실에서 저녁 7시부터 1시간 반 가량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가 연자로 나서 정량광형광검사법의 의미와 임상증례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 큐레이(Qray) 세미나는 단계별로 대상과 주제를 달리하는 맞춤형 세미나다. 1차 세미나는 일반 치과병·의원을 대상으로 큐레이(Qray) 신의료기술을 개괄적으로 소개한다. 2차 세미나는 큐레이 기술 및 제품을 진료에서 활용하고 있는 치과병의원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의 사용자로부터 요청을 받아 구성되는데, 이를 통해 기존 사용자가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을 강화하게 된다.

3차 세미나는 2차 세미나 후 3달 후에 열린다. 3개월 이상의 실전 경험으로 숙련된 사용자, 특히 진료 경험이 많은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들 대상으로 큐레이 소프트웨어 분석의 정확도를 높이는 심화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또한 아이오바이오의 큐레이(Qray) 세미나는 대학병원 및 대학교와 치과병·의원으로 크게 두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학병원 및 대학교 세미나는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점심시간을 활용해 진행하고, 치과병·의원 대상으로는 모든 진료시간이 끝난 후인 저녁시간 대에 진행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이사는 "정량광형광기(큐레이)를 이용한 검사법이 신의료기술로 고시됨에 따라 치의학에서의 진단검사영역 확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방사선 진단 외에 치과계에 추가 진단검사 영역이 생김과 동시에 요양급여화를 위한 노력도 진척되고 있어 치과계 전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커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바이오는 향후에도 지역별로 큐레이(Qray) 수요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사전 등록제로 운영되며, 일정은 홈페이지(www.aiobi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전화(02-561-5101)로 신청 가능하고, 이외 세미나 개최 요청이나 관련 문의사항도 받고 있다.

큐레이기술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우식측정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