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P introductory 코스' 국내 최초 개최
상태바
'iTOP introductory 코스' 국내 최초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2.2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Dr. Tihana Divnić-Resnik 초빙... 전문가를 위한 개인구강위생관리법 교육 프로그램 진행

개인구강위생관리를 위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인 iTOP 코스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난 17일 서울역KTX 제2회의실에서 개최됐다.

iTOP은 Individually Trained Oral Prophylaxis를 의미하며 개인구강위생관리를 위한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으로 Dr. Jiří Sedelmayer에 의해 시작됐다. 지난 12년간 전세계 45개국 이상에서 15,000명 이상의 치과의사가 iTOP세미나에 참석했으며 환자들이 평생 건강한 구강상태를 유지하도록 돕고자하는 열정을 가진 치과의사들의 참여로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TOP은 3가지 코스(Introductory, Advanced,Teacher)로 진행되며, 각 코스별로 일정과 교육 과정이 다르다. 이번에 열린 Introductory 코스는 1일 과정으로 개인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공유하는 한편, 적절한 도구를 선택하는 방법, T2T(Touch to Teach) 방법을 통한 실습, 그리고 환자들을 교육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강의는 시드니대학의 치주과 교수인 Dr. Tihana Divnić-Resnik에 의해 진행됐으며 미소를만드는치과 박창진 원장이 한국 iTOP의 책임자로서 동석했다.

이번 iTOP 코스에는 예방치과학 교수들과 공직 치과의사, 그리고 예방치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치과 원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적극적인 자세로 강의와 실습, 토론에 임해 강연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