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계 Best Lecture 신흥
"한국 치의들과 토론하며 배우길 기대"24일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 개최... Dr. Salama 인터뷰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3.20 17:14

신흥이 후원하고 A.T.C 임플란트 연구회가 주최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가 오는 24일 서울 COEX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Sinus Surgery – Revisited’로 국내외 임플란트 최정상급 연자들이 Sinus 관련 시술과 complication 극복사례 등을 바탕으로 토론과 대담을 나누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세계적인 임플란트 연자 Dr. Maurice Salama도 참여해 글로벌 Sinus Surgery의 흐름을 국내 연자들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에 본지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에 해외 연자로 참여하는 Dr. Salama와의 인터뷰를 통해 직접 학술대회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았다.

- 편집자주

Dr. Salama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에 참가하게 된 소감은?

- 이번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를 통해 한국의 치과의사들과 함께 토론하고 배우기를 기대하고 있다. 항상 한국 치과의사들의 진료 수준에 깊은 인상을 받고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잊지 못할 경험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Sinus Surgery – Revisited’이다. Sinus Surgery에 가장 필요한 insight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정확한 진단, CBCT 3D 계획 및 환자들에게 최소한의 합병증만 유발할 수 있는 minimally invasive surgery 라고 생각한다. 향후 미래에는 이러한 Sinus Graft procedure가 핵심이 될 것이다.

오늘날 sinus surgery 의 발전은 crestal approach와 lateral window approach의 경계를 넘나 드는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crestal 방식과 lateral window 방식의 비율은 어떻게 된다고 보는가?

- 개인적으로는 진료 시 crestal approach와 lateral window approach 방식을 50 대 50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lateral approach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Sinus surgery에서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합병증에 대처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과거와 비교했을 때, Sinus Surgery의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piezosurgery, neurosurgical drills, osseodensification, hydraulic techniques와 같은 Minimally invasive하게 수술 할 수 있는 장비 및 수술 기구들이 전 세계적으로 발전되고 개선된 점이다.

한국 치과의사들에게 DentalXP에 대해 소개해준다면…

- DentalXP는 지난 2006년 글로벌 치과 교육커뮤니티에 대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그 당시 조지아 공대 컴퓨터과학과 졸업생인 쌍둥이 형제를 치료하고 있었는데, 그들에게 DentalXP에 대한 아이디어를 전하고 웹사이트 개설과 컨셉에 대한 도움을 받아 시작하게 됐다.

DentalXP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실력과 재능 있는 교육자를 찾아 이들에게 ‘디지털 무대(digital stage)’를 제공하는 곳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가 그들의 지식과 경험을 배울 수 있게 하고 있다. 현재까지 13년의 역사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약 225,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DentalXP는 세계 No.1 온라인 치과 교육 사이트가 됐으며,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NYU의 Implantology와 Orthodontic Aligner Therapy에서 certificate를 주는 DentalXP Online Fellowship Program을 가지고 있으며, 곧 Digital Dentistry와 Cosmetic Restorative Dentistry에서의 다른 프로그램들도 추가할 계획이다.

DentalXP가 더 나은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 열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글로벌 치과 세계를 “연결(connecting)”한다는 목표를 달성해 냈다고 믿고 있다.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를 통해 한국 치과의사들을 만나게 된다. 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The New Age of Sinus Augmentation: A Modern Algorithm for the Posterior Maxilla>라는 주제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dentalxp.com에도 현재 많은 한국 의사들이 가입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더 많은 치과의사들이 함께해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배우길 바란다.

이인문 기자  gcnewsmoon@gunchinews.com

<저작권자 © 건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명: (주)건치신문사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54길 21, 제1호 3층  |  대표전화 : 02)588-6946  |  팩스 : 02)588-6943
대표자: 전민용  |  청소년관리책임자: 윤은미  |  정보관리책임자 : 김철신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4634  |  발행인 : 전민용  |  편집인 : 김철신
Copyright © 2019 건치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