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국제화 전략 보고서' 발간
상태바
KAOMI '국제화 전략 보고서' 발간
  • 문혁 기자
  • 승인 2019.04.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임플란트 학회 현황 및 교류협력 증진 방안 등 담겨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이하 KAOMI)가 지난 4일 ‘국제화추진전략 연구보고서’ 개정판을 발간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KAOMI 관계자는 “임플란트학의 학문적 변화를 선도하고 국내 최다 회원을 가진 학회로 성장하면서도 국내 최고에 안주하지 않고 국제학회로의 발전을 모색해왔다”면서 “이번에 발간한 국제화추진전략 연구보고서는 학회 국제화 발전이 근간이 됐다”고 전했다.

국제화 추진전략 보고서 개정판은 KAOMI 국제위원회 김정혜 위원장이 책임연구원을 맡고, 고영경· 배아란 국제이사 및 국제위원회 위원들이 공동연구원으로 참여해 제작됐다.

또한 보고서는 ▲해외 임플란트 학회 현황 및 교류협력 증진방안 ▲ 회무별 국제화 전략 ▲글로벌 교육봉사 방안 등을 담았으며, 국제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유관 학회가 참고할 수 도록 공유할 예정이다.  

김정혜 위원장은 “KAOMI는 짧은 기간동안 빠르게 국제화를 일궈왔다”면서 “앞으로도 국제화를 위한 실천 전략과 새로운 정보 전달을 기록하고 지속적으로 보고서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kAOMI는 국제화 추진전략에 따라 국제 임플란트학술대회인 ‘IAO (internation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태국 임플란트 학회(Thailand Association of Dental Implantology, TADI) ▲필리핀 임플란트 학회(Philippine College of Oral Implantologists, PCOI) ▲미얀마 치과의사협회(Myanmar Dental Association) 등의 단체와 상호 교류 및 학술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