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치전원・인도 사비타대학 MOU
상태바
부산대치전원・인도 사비타대학 MOU
  • 문혁 기자
  • 승인 2019.04.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교육・연구 협력 및 학술교류 협정 체결
부산대치전원이 지난 10일, 인도 사비타대학교와 학술교류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현철 이하 부산대치전원)은 지난 10일, 인도 첸나이(Chennai)에 위치한 SAVEETHA Institute of Medical and Technical Sciences Dental College & Hospital(이하 사비타 대학)과 교육·연구 협력 및 학술 교류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 날 협정식에는 사비타 대학 Dr. T. Lakshmi 부학장을 비롯한 학생 방문단이 자리를 함께했다.

김현철 원장은 “앞으로 학생들에게 폭 넓고 다양한 치의학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활발한 교류를 지속하겠다”며 “부산대치전원의 국제화·특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부산대 치전원에 따르면 방문단은 치전원 교육・연구 시설과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을 견학했으며, 대학원 과정 및 레지던트로 구성된 학생 방문단은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 2주간 임상견습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Lakshmi 부학장은 국내 최초로 도입한 가상현실치의학실습실에서의 체험을 통해 가상현실 치의학 교육 도입의 적극적 의사를 표명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

한편, 부산대 치전원은 이번 사비타 대학과의 교류협정을 포함해 지난 2018년 대만, 인도등지의 대학과 교류협정 체결 등 총 6개국 8개교와 국제교류를 이어나가게 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