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조직 경조직 이식 총정리하자”
상태바
“연조직 경조직 이식 총정리하자”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6.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추계학술대회 D-4…저자 초청 강연 눈길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임순호 이하 KAOMI)의 추계학술대회가 4일 앞으로 다가왔다.

‘연조직 경조직 이식 총정리’를 주제로 오는 10일 오전 8시 30분부터 광주 무등파크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총 4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임프란트 길잡이 코스에서는 오희균 교수가 ‘무치악 환자를 위한 임프란트 식립시 외과적 고려사항’, 허영구 교수가 ‘무치악 환자를 위한 임프란트 식립시 보철적 고려사항’을, 정창모 교수가 ‘임프란트 교합의 원칙’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연조직 및 경조직 이식 총정리 Ⅰ’코스인 2부에서는 정회웅 원장(전주 연합치과)이 ‘심미 부위에서의 치주성형을 통한 임프란트 술식의 향상’에 대해, 여환호 원장(ENE 치과병원)과 이성복 교수가 각각 ‘임프란트와 관련된 골 이식술’과 ‘심미 임프란트 치료에서의 보철적 고려사항’에 대해 강연한다.

계속해서 열리는 3부 심포지엄에서는 구영·최성호·오승환·김옥수·김수관 교수 등이 발표자로 나선 가운데 ‘임프란트 수술 및 골이식을 위한 골유도 재생술’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저자들의 직접 강연으로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4부 ‘저자를 통해 듣는 연조직 경조직 이식 총정리Ⅱ’ 시간에는 허익·김영균·이명호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치주치료에서 임프란트까지’,‘이상적인 이식 재료’, ‘골재생의 새로운 접근법’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KAOMI 학술대회 등록에 관한 문의는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062-220-38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