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치과인 대축제! '스타트'
상태바
아시아·태평양 치과인 대축제! '스타트'
  • 문혁 기자
  • 승인 2019.05.10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코엑스 오디토리리움서…김철수 협회장 APDF 회장 공식 취임
지난 10일 APDC 2019, KDA 종합학술대회, SIDEX 2019 개막식이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렸다.

‘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 총회(Asia-Pacific Dental Congress 이하 APDC 2019) 제54차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이하 KDA 종합학술대회) 및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19)’ 개회식이 지난 10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됐다.

사물패의 힘찬 대북 장단을 시작으로 진행된 APDC 2019 개막식은 ▲참가국 소개 프로그램 '롤-콜세러모니(Roll-call ceremony)' ▲공로상 시상 ▲단체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됐으며,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이하 APDF) 회장 이·취임식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김철수 협회장의 APDF 회장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이날 자리에는 치협 김철수 협회장을 비롯해 세계치과의사연맹 캐서린 켈 회장 게르하르드시버거 차기 회장, APDF 페르난도 페르난데즈 전 회장, 올리버 헤네디기 사무총장, 양춘치에 재무이사,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 서울시치과의사회 이상복 회장(SIDEX 2019 조직위원장), 주한 스리랑카 자가스 아베이월나 대사, 주한 미얀마 유땐신 대사, 주한 방글라데시 아비나이슬람 대사, 주한 베트남 우옌부투 대사,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치협 김종환 총회의장, 예의성 부회장, 구본석 감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APDC 2019 조직위원장이자 대회장을 맡은 김철수 협회장은 개회사에서 해외 및 국내 참가자들에게 환영과 감사의 말을 전하며, "APDC 2019 개최를 통해 한국 치과계가 세계 치과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능후 장관

이은 축사에서 박능후 장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APDF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APDC 2019를 비롯한 제54차 KDA 종합학술대회, SIDEX 2019를 통해 치의학 및 치과산업에 대한 폭넓은 논의와 교류를 이뤄, 더 나은 치과의료기술의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동근 의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은 “그간 APDF는 예방치의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널리 알려온 것으로 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45억 아시아인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구강보건 증진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철수 협회장 APDF 회장 공식 취임

"아·태지역 구강보건 향상 위해 최선 다하겠다"

ADPF 회장 이취임식을 마친 페르난도 페르난데즈 전 회장과 김철수 회장

APDF 페르난도 페르난데즈 전 회장의 퇴임인사에 이어 APDF 회장 이·취임식 ‘체인 오브 오피스’가 진행됐다. '체인 오브 피스'에서 김철수 협회장은 APDF 페르난도 페르난데즈 전 회장에게 ‘APDF 체인’을 인계받고, 회장이 됐음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김철수 협회장의 APDF 회장 취임은 한국 치과의사로는 1967년 이유경 회장, 1989년 이종수 회장, 2002년 이기택 회장에 이어 4번째다. 김 회장의 임기는 2020년 5월 개최되는 APDC 2020 총회 전까지다. 

김철수 협회장은 APDF 페르난도 페르난데즈 전 회장에게 ‘APDF 체인’을 인계받고, 회장이 됐음을 공식 선포했다.

김철수 협회장은 취임사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상대적으로 치과진료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시아 국가들에게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협회장은 “APDF가 세계치과의사연맹의 아시아 지역기구로서의 위상과 품격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연맹의 재정건정성 강화를 이루고, 모든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국가가 다시금 APDF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진행된 공로상에서는 APDF 패트릭 콜건 전 회장, 무디르 아무르 전 부회장, 세계치과의사연맹 캐서린 켈 회장이 공로상을 수여받았다.

공로상 시상이 끝난 후, 개막식 하이라이트인 롤-콜세레모니가 이어졌다. 롤-콜세레모니에서는 행사장을 찾은 25개 각국 참가단 대표와 브릴란테 어린이 합창단원이 짝지어 무대로 올랐으며, 관객석의 참가자들은 참가국 소개가 이어질 때마다 환호와 박수로 뜨거운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롤콜세레모니에서는 25개 각국 참가단 대표와 브릴란테 어린이 합창단원이 짝지어 무대로 올라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가장 큰 환호는 필리핀 참가자들에게서 나왔다

참가국 소개가 끝난 후 브릴란테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참가국 대표단의 기념사진촬영을 끝으로 APDC 2019 개막식은 막을 내렸다. 

단체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개막식은 막을 내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