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질환 ‘치‧의과 최신 지견’ 살핀다
상태바
턱관절 질환 ‘치‧의과 최신 지견’ 살핀다
  • 문혁 기자
  • 승인 2019.05.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두하악장애학회, 오는 26일 연세대 치과병원서 ‘2019 춘계학술대회' 개최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학회장 송윤헌)가 오는 26일 ‘2019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연세대학교 치과병원 7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턱관절 관절염 완전 정복’을 대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관절염에 대한 의과 및 치과계 저명한 연자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류마티스 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강미일 교수의 ‘다발성 관절염의 감별 진단: 류마티스 영역의 혈액검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박용범 교수의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의 최신 지견: 항류마티스 제제 및 생물학적 제제’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턱관절 관절염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조정환 교수의 ‘턱관절 골관절염의 최신 지견’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심영주 교수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서 발생하는 턱관절 관절염’ 강연이 이어진다. 

송윤헌 회장은 “대한치과의사협회 분과학회 인준 후 처음 열리는 뜻깊은 기념적인 이번 학술대회”라며 “관절염 관련 의과‧치과계의 저명하신 연자들을 모신 이번 학술대회에 치과의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석자에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과 턱관절구강내과 인정의 보수교육 점수 5점, 그리고 치과 물리치료 교육 인증서가 주어진다. 

또한 사전등록은 오는 22일까지이며, 등록 문의는 경북대학교 치과병원 구강내과 유선전화(053-600-7311)나 이메일 shkim1614@gmail.com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