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바람직한 틀니 관리 이렇게!
상태바
'100세 시대' 바람직한 틀니 관리 이렇게!
  • 문혁 기자
  • 승인 2019.06.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내달 1일 '틀니의 날' 기념 무료공개강좌…치과보철과 윤형인 교수 연자로 나서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이 대한치과보철학회가 정한 ‘틀니의 날’을 맞이해 내달 1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100세 시대를 위한 바람직한 틀니 관리’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 이하 병원)이 대한치과보철학회가 정한 ‘틀니의 날’을 맞이해 내달 1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100세 시대를 위한 바람직한 틀니 관리’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치과보철과 윤형인 교수가 연자로 나서 ▲틀니의 역사 ▲틀니의 수명 ▲틀니 관리법 ▲틀니의 유지보수 및 정기점검 등 환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병원 관계자는 “시력 교정이나 눈을 보호하기 위해 눈 앞에 장착하는 인공렌즈를 안경이라고 부르고 청력 보조와 의사소통을 위해 귀 안에 장착하는 인공기구를 보청기라고 하듯 치아를 대신하거나 잇몸을 보호하기 위해 장착하는 인공치아가 바로 틀니”라며 “틀니는 생체조직인 치아를 대신하게 되는 기계적인 대체물이기 때문에 틀니 사용시 주의점과 한계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의 배경을 전했다.

강의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