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row Ridge의 해답은 “S-narrow”
상태바
Narrow Ridge의 해답은 “S-narrow”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8.0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침습 수술 원할 경우 더욱 편리”... 개원가 꾸준한 인기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판매 중인 IS-III active S-narrow 제품이 개원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하악 전치부와 같은 골폭이 좁은 Narrow Ridge Case에 최적화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IS-III active 라인업에 직경 ø3.2인 S-narrow 제품이 추가되면서 하악 전치부부터 구치부까지 적용이 가능해졌다.

직경은 ø3.2, 길이는 8.5 / 10 / 11.5 / 13mm로 총 4종이다. Fixture의 내부 체결 구조는 Conical Seal 11˚ 및 2.1 Hex이며, Screw Size는 M2.0 & M1.6 이중 구조를 가지고 있다. 직경이 ø3.2로 얇지만 기존 재료 티타늄 Grade4 소재보다 강도가 약 30% 강한 Grade23(ELI) 소재를 사용해 파절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하다.

IS-III active 기존 제품과 Hex 크기가 다르며, S-narrow 전용 보철 (Abutment 및 Coping 등)을 사용해야 한다. S-narrow 전용 상부 구조물(보철물)은 크게 Cover Screw, Healing Abutment, PickCap Impression Coping, Temporary Abutment, Cement Abutment, Angled Abutment 총 6가지이며 Cover Screw는 1종, Healing Abutment는 ø3.0과 ø3.8이며 Cuff는 3, 5mm 총 4종이다. Cement Abutment는 Hex와 Non Hex 각각 4종씩 8종이며 Diameter는 ø3.5, cuff는 3, 4, 5, 7mm이다. Angled Abutment는 Hex면의 Angle방향에 따라 2종이며 Diameter는 ø3.2, cuff는 3mm이고 Temporary Abutment도 Hex, Non Hex 2종에 Diameter는 ø3.2이다.

S-narrow를 식립하기 위해서는 신제품 Neo Master Kit와 S-narrow 전용Kit를 이용해야 하고, 이미 Neo Master Kit를 구비했다면 S-narrow 전용 Tool을 구비하면 별도의 Kit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네오 관계자는 “One body 제품은 Fixture에 Post 부분이 있어 임플란트 식립 후 잇몸 위로 Post부분이 노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temporary crown을 올려야 하는 점과 abutment 선택이 어려운 단점이 있다"면서 "IS-III active S-narrow는 하악 전치부 등 치조골의 폭이 좁은 위치에 식립할 수 있는 Two Piece 임플란트로 술자의 편의와 안전성을 높였기 때문에 특히 골폭이 좁은 위치에 GBR 등 추가적인 수술이 부담되거나 최소 침습 수술을 원할 경우 더욱 편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