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치대, 교원 리더십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경희치대, 교원 리더십역량강화 워크숍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9.09.2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교수 대상 진행…교육커리큘럼‧해외 임상교육 사례‧인증평가‧국시 등 주제 토론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이 지난 21일 교수 대상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학장 권긍록 이하 경희치대)은 지난 21일 치의학관 연송홀에서 교수 대상 하반기 교원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본격적 행사에 앞서 Global Trust 발전기금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최병준‧이정우‧정준호 교수 ▲치주과교실 신승윤 교수 ▲소아치과교실 김광철‧최성철‧이효설‧남옥형∙김미선 교수가 감사장을 받았다.

이날 워크샵은 5명의 연자의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것으로 꾸려졌다. 첫 번째 연자로 방재범 치의학교육실장이 ‘치의학교육 최신 경향과 커리큘럼 개선 방안’을 주제로 해외 치과대학의 동향과 여러 의과대학의 교육과정 개편 사항을 공유했다.

이어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치과보철학교실 이현종 교수는 ‘임상교육의 해외 사례 소개’를 주제로 스위스 제네바 치과대학 장학 프로그램 연수 경험과 중국 북경대학교 치과대학 임상 전 단계 보철학 프로그램과 보존학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정종혁 임상술기센터TFT 위원장은 2022년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2021년 치과의사 국가고시 실시히험 평가목표와 시행방식, 현재진행 상황, 향후 계획에 대해 ‘실시시험 대비 임상교육 개선방안’이란 제목으로 강연했다. 참고로 경희치대는 학생 실기시험 대비를 위해 치과병원 내 임상술기센터를 설립할 방침이다.

또 방재범 치의학교육실장은 ‘인증평가 준비 및 향후 계획’을 주제로 인증평가를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경희치대 발전 방향을 제시햇다.

마지막 연자로 권일근 구강생물학연구소장은 ‘구강생물학연구소 역량 강화 - 연구중심대학’을 주제로 구강생물학연구소의 역할을 소개하고 연구중심 대학을 모티브로 발전 방향에 대해 다뤘다.

권긍록 학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주제로 치의학의 현재 위치를 돌아보며 치의학 교육과 치대 발전에 대한 토론 및 토의를 거쳐 적절한 합의안을 도출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이날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경희치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