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치,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나섰다
상태바
광주치,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나섰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9.09.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노인 대상 ‘구강건강증진행사’ 개최…지역 보건의료 자원 연계 사업으로 ‘주목’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가 지난 20일 지역 보건의료단체와 함께 '제1회 어르신구강건강증진 행사'를 진행했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가 지난 20일 지역 보건의료단체와 함께 '제1회 어르신구강건강증진 행사'를 진행했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창헌 이하 광주치)는 지난 20일 효령노인복지타운에서 사회적 가치실현 사업의 일환으로 ’제1차 어르신 구강건강증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보건의료 자원 연계를 통한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광주치를 비롯해 광주지역 유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해 ▲구강 건강 상담 ▲틀니 관리법 ▲치면세균막 검사 ▲칫솔바꿔주기 캠페인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치 박창헌 회장, 김동준 보험이사, 오정석 공보이사를 비롯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광주보건대학교 치위생과 등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이번 행사를 통해 틀니 관리에 관한 방법이 잘못됐다는 것을 확인했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위생관리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이원길 본부장은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틀니 세척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삼킴장애・구강건조증 예방 등에 대한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면서 “참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 물품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영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