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건치, 전단협과 '팔공산 힐링' 가을산행
상태바
대경건치, 전단협과 '팔공산 힐링' 가을산행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10.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단협 단합과 회원 간 친목도모 위해 기획... 정관표 숲해설사 안내로 팔공산 둘레길 숲길 걸어
대경건치가 지난 13일 전단협과 함께 '팔공산 힐링' 가을산행을 진행했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대구·경북지부(상임대표 박준철 이하 대경건치)가 지난 13일 대구경북전문직단체협의회(회장 박미란 이하 전단협)와 함께 대구 팔공산 둘레길 1코스 숲길을 걷는 '2019 힐링을 위한 가을산행'을 개최했다.

대경건치와 대경건약, 대경민교협, 대구민변 등 전단협 소속 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가한 이번 산행은 팔공산자생식물원(갓바위 주차장)에서 출발해 바람고개와 북지장사를 거쳐 백안동으로 내려오는 3시간 30분 코스로 진행됐다.

이날 산행은 팔공산둘레길종합안내센터 정관표 숲해설사의 안내로 진행됐으며, 대경건치에서는 박준철 상임대표를 비롯해 배지영정제봉‧최봉주‧홍석준 회원이 참여했다.

이번 산행을 기획한 대경건치 정제봉 회원은 "전단협 소속 단체들의 단합과 소통, 그리고 회원들 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계획했다"며 "단체활동과 일상생활에 지친 전단협 회원들의 친목도모와 함께 힐링을 통한 재충전의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행에 앞서 정관표 숲해설사가 팔공산 숲길 걷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정관표 해설사가 바람고개를 오르면서 소니무를 휘감고올라가는 담쟁이덩굴의 해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북지장사 도착 직전 솔숲에서 휴식하고 있는 모습
내려오는 길에 바위능선에서 휴식을 취하며 북지장사 사찰과 팔공산능선을 조망하고 있는 모습
내려오는 길에 바위능선에서 휴식을 취하며 북지장사 사찰과 팔공산능선을 조망하고 있는 모습2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