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38대 회장단 선거일 '2월 12일'
상태바
서치 38대 회장단 선거일 '2월 12일'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9.12.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8일 후보자 등록 및 기호추첨…문자투표 당일 오전 8시~오후 6시·기표소는 치과의사회관·서치신협회관 2곳만

 

서울시치과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10일 초도회의를 열고 선거일과 선거방법 등을 결정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 이하 서치) 제38대 회장단 선거가 내년 2월 12일로 결정됐다.

서치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관서 이하 선관위)는 지난 10일 초도회의를 열고 선거일과 선거방법 등을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선관위는 지난 37대 회장단 선거에서 활용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K-보팅을 이용해 SNS 문자투표와 기표소 2곳을 설치·운영키로 했다.

총 2곳에서 진행되는 기표소 투표는 K-보팅 시스템과 키오스크를 활용한 방식으로 진행돼 바로 문자투표 결과와 합산돼 신속한 개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정관서 위원장은 "지난 선거에서는 기표소 11곳을 운영했으나, 실제 기표소를 통해 투표한 선거인은 전체 투표자 3,021명 중 40명에 불과해, 이번엔 기표소 운영 및 관리문제로 2곳만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기표소는 송정동 치과의사회관과 합정동 서울치과의사신협 두 곳이다.

서치 제38대 회장단 선거는 오는 1월 3일 선거공고와 선거운동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시작으로 40일 간 펼쳐질 예정이다.

선거인명부 열람은 오는 1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이때 선거인은 문자투표와 기표소 투표 중 선거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간 중 별도의 투표방법을 선택하지 않으면 문자투표 방식으로 자동 선택된다. 한 번 선택한 투표방법은 선관위에서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변경할 수 없으며, 이 기간 중 선거인명부 이의신청도 가능하다.

아울러 선거일 10일 전인 2월 2일에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가 발송될 예정이며, 같은 달 7일에는 문자투표를 선택한 선거인에게 투표방식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투표시간은 선거당일인 2월 12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회장단 입후보자 등록일은 오는 1월 28일이며, 기탁금 3천만 원과 회장단 선거 등록서류 등도 일괄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또 후보 등록 마감과 동시에 바로 기호추점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거운동기간은 1월 29일부터 2주간이며, 선관위는 이 기간에 두 차례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관서 위원장은 "지난 회장단 선거를 무난히 치른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내년 38대 선거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며 "다만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단 선거가 3월 초순으로 확정돼 예년처럼 2월 말 서치 회장단 선거를 진행할 경우 운동기간이 겹치는 등의 문제로 회원 혼선을 빚을까 우려해 부득이 하게 2월 12일로 선거일을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