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레진 해외에서도 기술력 인정"
상태바
"국내산 레진 해외에서도 기술력 인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12.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덴트 'EsCom250'와 베리콤 ‘Denfil Flow’… "국내 광중합형 복합레진의 선두주자"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일까지 13일간 진행한 본지의 'NO Japan' 운동 관련 설문조사 결과 다수의 치과의사들이 국내산 대체품을 사용할 의향이 있다는 답변이 나왔음에도, 실제 국내산 제품의 사용 비율과는 상당한 괴리를 보이고 있었다. 이는 국내산 제품의 인지도가 예전에 비해 상당히 올라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국내 치과의사들에게는 그 존재가 잘 알려지지 않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 본지는 지난번 설문조사 대상 제품 4종 중 국내 대체품이 존재하고 있는 레진과 교정 브라켓 제품을 각각 2종씩 선정해 독자들에게 2회에 걸쳐 소개하고자 한다.

- 편집자 주

스피덴트 'EsCom250'

스피덴트 'EsCom250'

스피덴트의 'EsCom250'은 전치부와 구치부에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효율적인 광중합형 복합레진으로 10nm 실리카 필러, 180nm 지르코니아 필러 및 바륨필러를 사용했으며 나노 하이브리드 포뮬라는 탁월한 매끄러움과 수복물의 우수한 광택성, 탁월한 내 마모성을 제공한다.

또한 총 13가지 Shade를 통해 자연스러운 심미수복을 가능하게 하며 우수한 방사선 불투과성, 기계적 강도를 가지고 있다.
 
자연광에 대한 민감도가 타 제품에 비해 월등히 길기 때문에 Dental light 아래에서도 충분한 작업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1.0%의 낮은 수축률로 안정적인 예후를 보장하며 재료자체로 인한 실패율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광중합형 흐름성 복합레진인 'EsFlow' 역시 적절한 흐름성, 높은 형태유지력, 우수한 압축강도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방사선 불투과성이 뛰어난 무기 충전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작은 와동에 적용한 경우에도 조영성이 우수해 X-ray상에서 선명하게 보이며, 다양한 입도와 성분을 가진 무기 충전재를 사용해 강도를 높이고 마모도를 낮춰 수복 후에도 광택을 오랜시간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티타늄 옥사이드(TiO2)를 통한 투명도 조절로 인해 치아와 비슷한 굴절률을 가지고 있어 심미수복에도 적절하다.

스피덴트는 "'EsCom250'은 해외사에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자연광에 대한 안정성을 보이고 있을 정도로 국내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최근 기술연구소의 공정개선을 통해 흐름성을 높힌 'EsFlow LV'가 출시돼 기존의 'EsFlow'와 'EsFlow LV'를 적용부위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리콤 ‘Denfil Flow’

베리콤 ‘Denfil Flow’

베리콤에서 제조,판매하는 흐름성 컴포지트 레진 ‘Denfil Flow’는 컴포지트 레진의 물성과 실란트의 흐름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 와동 형성 시 치질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치아 수복 및 예방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광중합형, 방사선 불투과성 흐름성 레진이다.

우수한 흐름성으로 폭이 좁고, 깊은 Cavity에 수복이 가능하며 낮은 수축률과 우수한 물리적 특성, 다양한 색조, 방사선 불투과성을 갖고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출시한 ‘Denfil BulkFlow’ 도 우수한 물성과 편리성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Denfil BulkFlow’는 나노필러를 포함해 높은 굴곡강도를 제공하고, 중합수축률을 최소화해 마진 부분의 봉쇄력이 우수하다.

일반적인 컴포지트 레진의 중합 깊이는 평균적으로 2mm인 반면, ‘Denfil BulkFlow’는 최대 4mm까지 한 번에 수복할 수 있으며, 흐름성이 매우 우수해 Self-Leveling이 가능하다. 이는 자연스럽게 진료의 편리성, 체어타임 단축으로 이어진다.

또한 최근 출시한 외산 벌크필 레진들의 색상은 보통 2~3가지 정도로 제한돼 있는 반면 ‘Denfil BulkFlow’는 U, A1, A2, A3, B1 등 5개로 다양하다. 더불어 카멜레온 효과로 주변 치아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심미적으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베리콤은 "최초의 국산 흐름성 레진 ‘Denfil Flow’는 이미 세계적으로도 15년 이상 임상 검증을 받아왔으며 기능, 심미적으로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Denfil BulkFlow’도 ‘Denfil Flow’와 마찬가지로 우수한 물성과 심미성, 편리성 등으로 개원가의 만족을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