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교정 브라켓 "외산에 손색없어"
상태바
국내산 교정 브라켓 "외산에 손색없어"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12.26 17: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비트 'Perfect Clear 2'와 석랩 '티끌'&'싸락'… "투명도도 높아 심미성 매우 우수"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일까지 13일간 진행한 본지의 'NO Japan' 운동 관련 설문조사 결과 다수의 치과의사들이 국내산 대체품을 사용할 의향이 있다는 답변이 나왔음에도, 실제 국내산 제품의 사용 비율과는 상당한 괴리를 보이고 있었다. 이는 국내산 제품의 인지도가 예전에 비해 상당히 올라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국내 치과의사들에게는 그 존재가 잘 알려지지 않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 본지는 지난번 설문조사 대상 제품 4종 중 국내 대체품이 존재하고 있는 레진과 교정 브라켓 제품을 각각 2종씩 선정해 독자들에게 2회에 걸쳐 소개하고자 한다.

- 편집자 주

휴비트 'Perfect Clear 2'

휴비트 'Perfect Clear 2'

치아교정분야 전문기업 휴비트에서 판매 중인 'Perfect Clear 2'는 단결정 사파이어(Monocrystalline Sapphire) 브라켓으로 심미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라믹 원자재를 깎아 만드는 제조방식으로 제품이 투명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심미적인 교정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Perfect Clear 2'는 Body와 Slot에 티타늄 코팅을 해 기존 제품들이 가지고 있던 파절문제를 크게 감소(기존 세라믹브라켓에 비해 15% 이상 개선)시켰으며, 금속 와이어가 닿는 Slot 부분의 슬라이딩력도 개선(메탈 브라켓의 70%)했다.

본딩과 디본딩 모두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특수 열처리한 베이스 코팅(Double Fusing Method)으로 치아와 브라켓 베이스의 적합도를 최적화시켜 강한 본딩력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휴비트는 “기존 제품의 경우 교정 치료 기간 동안 본딩제와 치아 에나멜의 화학적 반응이 치아 손상을 유발할 우려가 컸지만 'Perfect Clear 2'는 치아 표면이 고르지 못한 점을 감안해 화학적 반응을 최소화시킨 베이스 코팅 방식을 통해 치아 손상을 줄였기 때문에 치료계획에 따른 결과가 우수하다”고 밝혔다.

Wing을 라운드하게 처리해 이물감을 감소시킨 것도 'Perfect Clear 2'의 장점이다. 브라켓의 Wing 부분을 동그랗게 라운드하게 처리해 환자 구강에 장착했을 때 부드러운 느낌을 주되, 이물감은 감소시켜 환자의 불편함을 없앴다는 것.

휴비트는 "'Perfect Clear 2'는 외국의 우수한 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제품의 성능이 뛰어나다"며 "임상적으로도 sliding mechanic을 구사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티타늄 코팅 표면 처리가 잘 돼 있고, mono crystalline 결정으로 인해 투명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날로 증가하고 있는 성인교정환자의 심미적인 요구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석랩 '티끌'과 '싸락'

석랩 '티끌'

석랩의 '티끌'은 설측 교정장치 가운데 가장 작은 사이즈로 다양한 교정에 사용할 수 있지만, 구치부 매복치와 반대교합 등 비정상적인 교합이나 기형 치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스테인레스 재질로 Knob 타입을 장착해 Chain 및 Ligature를 쉽게 할 수 있는 도트 구조의 결찰 홈을 반영했고, 두 종류의 슬롯과 레진의 유입을 방지하는 Silicone Plug로 제작됐다. 또한 편리한 디본딩과 효과적인 포지셔닝을 위해 세로의 홈을 구현했다.

아울러 Fossa에 적절한 삼각형의 베이스로 제작해 교정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이다.

'티끌'을 개발한 일산 연치과 김재훈 원장은 "시중의 여러 외산 제품과 비교해봐도 착용 시 이물감이 매우 적다"면서 "특히 티끌의 곡선구조와 단순한 형태는 밀집된 치아배열 환자의 치아관리가 편리하고 치태침착현상이 적기 때문에 노인환자나 소아환자에 특히 적합한 장치"라고 강조했다.

순측교정장치 ‘싸락’은 세계 최초의 부분교정용 세라믹 SWA(Straight Wire Appliance) 장치로, 지금까지 나온 모든 교정장치 중 치면에 가장 가까이 붙는 특징이 있다.

저중심 및 인체공학적 설계 실현으로 빠른 치아이동과 세밀한 치료가 가능하며, 고강도의 투광성 세라믹으로 만들어져 심미성이 매우 우수하다.

'싸락' 역시 개발한 김재훈 원장은 "'싸락'은 Rotation Control이 가능하고, 본딩력 강화를 위해 마이크로 파우더 융착 기술도 적용했다"면서 “치아 색상과 비슷해 심미성이 탁월하며, 변색과 탈색에도 강하다”고 자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지적인 2019-12-27 11:32:16
광고
돈 앞에 장사 없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