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통치 연수실무 출결관리 지침 강화
상태바
치협, 통치 연수실무 출결관리 지침 강화
  • 윤은미 기자
  • 승인 2020.01.22 16: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리출석‧불출석 처리 근거 마련키로…담당위원회에 전결권 부여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치과전문의 통합치의학과 연수실무 교육 지침을 마련해 출결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치협은 지난 21일 치과의사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9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담당위원회에 전결권을 부여해 향후 마련된 최종 지침은 즉시 시행하고 차기 이사회에서 추인키로 의결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일부 대리(부정)출석 및 불출석과 관련해 피해 교육생들의 민원에 대한 정부의 요청에 따른 조치이다.

21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제9차 정기이사회를 열었다.

안형준 수련고시이사는 “최근 일부 교육생들의 경우 통합치의학과 연수실무 교육 출결 시 부정한 방법으로 출결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보건복지부의 요청과 출결 관리감독이 느슨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출결 시스템 및 감독을 보다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대리(부정)출석 및 무단불출석 행위자의 적발 횟수에 따라 일정 기간 교육 신청 제한을 두는 처리방법과 관련, 선의의 회원이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일부 임원들의 의견이 제기됐다.

치협은 대리(부정)출석 및 무단불출석 행위의 처리방법 등 구체적인 세부 지침이 마련 되는대로 교육생들에게 적극 홍보해 회원의 책임감과 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고문단, 명예회장, 협회장, 총무이사 등으로 구성된 ‘협회대상(공로상) 공적심사특별위원회’와 이종호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한 ‘협회 대상(학술상) 및 신인학술상 공적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또한, 대의원 수 배정, 구강용품 제품 추천 및 재연장, 2020 개원성공 컨퍼런스, 2020 총선 정책제안서 제작 완료 및 배포 등에 대한 논의와 보고가 이어졌다.

아울러 조성욱 법제이사는 국민 보건의료의 질 향상과 보건의료 질서 유지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병원 2020-01-24 10:10:40
의료법인 메디피아 (이사장 장영준) 소속 병원 4개

메디피움 분당
메디피움 판교
메디피움 동탄
메디피움 치과

옛날 21세기 치과 네트워크 하시더니 기업형 병의원하시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