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연구회 특별강연… '후각이란 무엇?'
상태바
구취연구회 특별강연… '후각이란 무엇?'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1.2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정기총회 및 학술집담회 개최… 제1기 구취조절전문가과정 수료식도 함께 진행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회장 최충호) 구취조절연구회(회장 마득상 이하 구취연구회)가 오는 31일 신원덴탈 세미나실에서 2020년도 제1차 학술집담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집담회에서는 고려대 구로병원 이비인후과 박일호 교수의 '후각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29일까지이며,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될 예정이다.

구취연구회 마득상 회장은 "치과의사의 영역은 아니지만 구취를 이해하는데 필수적인 후각을 이해하는 데 좋은 강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별강연 후에는 오는 2021년까지 2년 동안 진행될 제2기 구취조절전문가 과정에 대한 설명에 이어 정기총회가 진행된다.

마 회장은 "지난 2년간의 1기 과정을 통해 6명의 치과의사와 1명의 치과위생사가 구취조절전문가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해 연구회 인증을 받게 됐다"며 "2기 과정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1기 과정을 수료한 7명에 대한 수료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치조절전문가 과정은 구취연구회가 주관하는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구취조절의 기초, 검사, 진단 및 치료와 카운셀링 과정이 포함된 2년 과정의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