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섭 “선관위, 불법 선거운동 책임져라”
상태바
박영섭 “선관위, 불법 선거운동 책임져라”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03.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등록 후 공보물 배포‧문자 폭탄’ 등 불법선거운동 방관 선관위 공개비판
박영섭 후보
박영섭 후보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동기 이하 선관위)가 불법선거운동을 방기하고 있다고 불만을 터뜨렸다.

박 후보는 지난달 27일 박영섭의 YES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여성 치과의사를 위한 정책 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타 후보가 전 회원을 대상으로, 후보등록 이후에 불법 공보물을 우편으로 불법 배포하고, 문자 폭탄을 보내고 있다”며 “선거관리규정을 명백하게 위반하고 있음에도 선관위는 강 건너 불구경 하듯 방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올바르고 공정하게 치러져야 할 선거에서 치협 선관위가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며 “타 후보의 불법 선거운동을 고발했고, 선관위원들이 이를 인지하고 있음에도 해당 후보자에게 ‘경고조치를 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받았다’는 공문만 보내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박 후보는 “이러한 위법행위에 대해 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최소한 공개 경고를 해야한다”며 “선관위는 규정에 따라 책임을 저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아울러 그는 “이러한 문제는 사법기관에서도 문제를 삼을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또 박 후보는 치협 선관위의 선거인명부 비공개 방침에 대해서도 답답함을 토로하는가 하면,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되는 두 차례 정책 토론회 역시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 선거운동기간 중에, 선거 바로 직전에야 정책 토론회를 잡는 건 문제”라며 “유권자들이 후보자들의 정책이나 공약, 비전 등을 비교하며 합당하게 투표할 수 있어야 하는데, 뒤늦게 녹화 방송으로 토론회를 하는 건 회원의 눈과 귀를 막는 것과 다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