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H ‘셉프로 클라우드’ CE인증 획득
상태바
DDH ‘셉프로 클라우드’ CE인증 획득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4.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수복 공동대표 "유럽시장뿐아니라 글로벌 시장 선도할 것"
DDH 허수복 공동대표
DDH 허수복 공동대표

AI 기반의 디지털 덴탈케어 솔루션서비스 및 장치, 기기 전문 기업인 DDH(공동대표 허수복 이주한)가 본격적인 유럽 공략에 들어간다.

DDH는 지난 13일 치과용 영상 진단보조 소프트웨어 '셉프로 클라우드(ceppro cloud)'가 터키 인증기관(NB 번호 2764)으로부터 CE인증(Ⅱ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E(Conformite Europeenne)는 EU시장 내 안전과 관련된 통합 인증마크로 EU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제품상에 CE인증이 표기돼야 한다.

DDH는 "이번 CE인증 획득으로 유럽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클라우드 방식 솔루션 서비스인 셉프로를 앞세워 유럽 전역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셉프로는 DDH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것으로 교정진단에 필요한 세팔로 랜드마크를 자동으로 검출하고 계측 및 분석하는 AI 기반의 세팔로 자동진단 지원분석 솔루션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같은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접속을 통해 항상 최신 버전의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셉프로는 99% 이상의 정확한 탐지율로 80개의 랜드마크를 실시간으로 자동 검출한다.

치과의사마다 랜드마크 지점이 다른 것을 딥러닝을 통해 자동화해 높은 정확도를 구현했을 뿐아니라 기존 수작업으로 15분 걸리던 랜드마크 검출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장 최적의 교정 진단분석결과를 제시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표준 분석법을 제공하며, 솔루션을 사용하는 치과의사가 자신에게 적합한 분석법만을 선택할 수 있고 사용자 별 맞춤 세팅도 가능하다.

DDH 허수복 공동대표는 “앞으로 치과 데이터 기반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유럽뿐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며 “교정치료 시 셉프로를 활용하면 진단 결과가 다른 데서 오는 오류와 과잉진단 논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