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온라인 서저리', 최신 술식 공유로 '화제'
상태바
덴올 '온라인 서저리', 최신 술식 공유로 '화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4.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식립‧보철 등 실제 수술 장면 촬영해 방영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지속 업로드해 임상노하우 공유
정현준 원장의 'Bilateral sinus graft and implantation with OneGuide System편 수술장면
정현준 원장의 'Bilateral sinus graft and implantation with OneGuide System편 수술장면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이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에서 선보인 '온라인 서저리' 코너가 화제다.

‘온라인 서저리’는 덴올에서 방영 중인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로 임플란트 식립과 보철 등 실제 수술 장면을 촬영해 방영하는 임상 콘텐츠다. 원가이드를 활용한 다양한 증례부터 즉시 식립, 자가골 이식을 동반한 임플란트 식립, GBR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업로드하고 있다.

최근에는 연세힐치과 정현준 원장의 'Bilateral sinus graft and implantation with OneGuide System' 편이 업로드 됐다. 상악 좌우측에 Lateral approach를 동시에 진행, SureOss와 A-Oss를 이용한 BoneGraft를 실시했으며 특히 OneGuide System을 이용한 디지털 수술을 자세히 선보여 큰 관심을 얻었다.

대전 플랜트치과 한제욱 원장의 'Lateral approach를 통한 상악동 거상술과 즉시식립' 또한 인기 콘텐츠다. LAS KIT을 사용해 상악동 거상 후 SureOss를 이용해 BoneGraft를 실시한 임상영상으로, 난이도가 높은 Lateral approach 술법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덴올은 "온라인 서저리는 다양한 분야의 치과의사들을 섭외해 실제 수술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술식을 이해하기 쉽도록 편집 제작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 최신 술식을 고해상도로 빠르게 제공해 술자가 먼저 찾아보는 수술영상 통합라이브러리 코너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다음달 6일에는 연세힐치과 정현준 원장의 'Full mouth implantation with sinus graft (R:Crestal / L:Lateral)'이 신규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