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 Online Seminar’ 전 세계 흥행 돌풍
상태바
‘DIO Online Seminar’ 전 세계 흥행 돌풍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4.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300명 이상 접속… 국내외 연자들의 최신지견 등 다양한 정보 전달
김태영 전무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더욱 기대되는 세미나로 자리 잡을 것"
DIO Online Seminar
DIO Online Seminar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 김진백)가 개최한 온라인 강연 세미나 ‘DIO Online Seminar’ 반응이 예사롭지 않다.

디오는 지난 1일 중국을 시작으로 중국 3회, 유럽 3회, 인도 5회, 미국 1회 등의 'DIO Online Seminar'를 실시했다. 1회 평균 300명 이상이 동시 접속했고, 누적 참석자가 3천명을 넘어서는 등 ‘DIO Online Seminar’ 열풍이 전 세계로 번지고 있다.

‘DIO Online Seminar’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환경에서도 치의학 본연의 학술교류 및 연구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웹 세미나로 기획됐다. 또한 보다 많은 의료진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샤오위이렌, 줌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대거 활용, 국내외 연자들의 최신지견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며 오프라인 세미나 못지 않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중국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세계로치과병원 정동근 원장이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첫 강연은, 정 원장의 "오프라인 세미나와 다르게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만 30분 이상 진행되는 것을 보면서 강연의 열기를 더욱 실감나게 체감할 수 있었다"는 언급에서 느낄 수 있는 것처럼 그 열기가 대단했다.

디오 해외사업부 김태영 전무는 "DIO Online Seminar는 시간과 장소에 제한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을 가져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더욱 기대되는 세미나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각국의 스타 연자들의 참여를 통해 DIO Online Seminar가 계속해서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