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치, 여성인권센터 발족 한다
상태바
대여치, 여성인권센터 발족 한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05.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장에 곽정민 회원 선임‧6월 말~7월 초 개소 예정…지난 18일 1차 상임이사회서 결정
대한여자치과의사회가 지난 18일 오후 7시 포레힐호텔 다이닝 '늘'에서 제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대한여자치과의사회가 지난 18일 오후 7시 포레힐호텔 다이닝 '늘'에서 제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이민정 이하 대여치)가 지난 18일 오후 7시 포레힐 호텔 다이닝 ‘늘’에서 제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이민정 회장을 비롯해 신은섭 수석부회장, 김수진‧윤은희‧정혜전 부회장, 고수진‧김지연‧김현미‧김현정‧박계련‧박상희‧박수진‧박슬희‧박은경‧박지연‧양은진‧윤지영‧이동정‧이순임‧장순옥‧전세영‧정유란‧정회인‧조은희‧최봄‧최원정‧황지영‧황혜경 이사, 장영화 자문교수 등 29명이 참석했다.

먼저 이날 이사회에서는 ▲장학위원회 : 김은숙 ▲의권옹호위원회 : 이지나 ▲정책위원회 : 허윤희 ▲대외협력위원회 : 최영림 ▲추천위원회 : 박인임 등 각 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어 이사회는 대여치 여성인권센터(이하 센터)를 발족키로 했으며, 만장일치로 센터장에 곽정민 회원을 선임키로 했다. 센터는 6월 말 7월 초경 개소를 목표로 하며, 위원은 회장단 선임을 통해 결정키로 했다.

또 이날 이사회에서는 각 부서별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총무부 : 대여치 연간 일정 검토 ▲재무부 :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2020년도 임원회비 한시적 인하 ▲공보부 : 소식지 W dentist 발간 준비 착수 ▲학술부 : 9월 20일 학술대회 일정 공지, 대여치 50주년 기념 학술대회 준비 ▲법제부 : 기부금 단체 지정 추진 ▲기획홍보부 : 스마일런 행사 준비 ▲국제부 : 온라인 통한 국제교류 방안 모색 ▲사회봉사부 : 매월 3째 주 목요일 오후 진료봉사 잠정 중단 ▲대외협력부 : 여성과학기술총연합회(이하 여과총) 사업 소개, 멘토멘티 만남의 날 준비 ▲정책연구부 : 여성인원센터 발족‧운영, 대여치 50주년 준비 운영 ▲보험자재부 : 대여치 행사 후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번 이사회에서는 여과총 대의원 변경의 건이 만장일치로 통과됐으며, 7월 경 임원 워크샵 일정에 대한 안건은 회장단 회의에서 결정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