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인공지능 기반 ‘디디하임 클리어’ 런칭
상태바
네오, 인공지능 기반 ‘디디하임 클리어’ 런칭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7.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자동 진단 솔루션‧클라우드 서비스‧환자 지원 APP까지 토탈 솔루션 제공
’디디하임 클리어’ 투명교정장치
’디디하임 클리어’ 투명교정장치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7월 현재까지 회원치과는 110여 개에 달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투명교정 장치 ‘디디하임 클리어(제조사 디디에이치)’ 를 런칭했다.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디디에이치 인공지능산학협력센터가 공동 개발한 ‘디디하임 클리어’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작된 투명교정 장치로 교정전문의인 ‘닥터팀’과 디지털 교정 ‘기공팀’이 협력해 원격으로 진단 및 치료계획을 제안하는 투명교정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디하임 클리어’ 진행 과정
’디디하임 클리어’ 진행 과정

우선 디디하임 클리어 회원 치과에서 환자의 안면 사진과 엑스레이 영상, 구강 사진 및 스캔 데이터 등을 ‘디디하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면 인공지능 시스템이 업로드 된 세팔로 영상과 자료를 자동으로 계측하고 분석하게 된다.

디디에이치의 교정전문 닥터팀은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정밀 진단 및 치료 계획을 세워 제안한다. 이후 디지털 교정전문 기공팀에서 치료 계획에 맞게 교정 장치를 디자인하면, 닥터팀의 최종 검수 후 기공팀에서 교정 장치를 제작, 회원 치과에 전달하게 된다.

장치를 제작하고 배송하는 기간은 1주일 이내에 이루어지며, 스텝별로 환자 상태를 체크하면서 치료계획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환자는 ‘디디하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자신의 교정치료 경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대치과병원 영상치의학과 교수진의 정밀판독 소견을 제공해주는 ‘디디하임 오티알(OTR)’ 시스템도 마련돼 있어 더욱 정밀하고 안정적인 교정장치 제작이 가능하다.

네오는 “지난 4월 CE인증을 획득한 디디하임 셉프로(Ceppro)는 인공지능 기반 세팔로 영상을 자동 분석해 주는 솔루션으로 치과의사가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며 “디디하임 교정 전문 닥터팀과 기공팀이 협업해 진단부터 교정장치 제작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교정치료를 제공해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네오는 런칭 프로모션으로 특별 패키지와 함께 의뢰 수량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