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센 킬본교정장치 'FDA인증' 완료
상태바
메디센 킬본교정장치 'FDA인증' 완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8.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등 해외 수출 눈앞… "잇몸뼈돌출도 치아교정으로 개선 가능"
킬본교정장치
킬본교정장치

메디센(대표 권순용)에서 연구, 생산하고 있는 인비트랙터 킬본시스템이 미국 FDA 인증을 받았다.

지난 2010년 개발된 킬본교정장치는 메디센과 센트럴치과, 경희대학교 연구팀, 미국 세인트루이스 및 UC샌프란시스코 대학 등 다수의 의료진이 공동으로 연구한 교정장치로 이번에 미국 수출을 준비하면서 FDA 승인절차를 통과했다.

수술없이 돌출입을 교정할 수 있다고 알려진 킬본장치는 지금까지 임상적용을 통해 SCI급 논문을 포함한 6편의 국제학술지에 결과를 보고해 왔으며 국내외 여러 국가에 국제특허를 출원, 미국뿐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수출을 앞두고 있다.

메디센은 "대부분 잇몸뼈돌출은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킬본교정장치의 개발로 중등도 이상의 잇몸뼈돌출이어도 치아교정으로 개선이 가능해졌다"면서 "약 2천건의 임상 진행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했으며 부작용을 최소화해 재교정에 적용하기에도 용이하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메디센은 지난 2018년 Reverse Sliding System(RSS)라는 교정치료 시스템에 대한 3건의 특허를 미국과 중국에 등록 및 출원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5명의 대륙별 키닥터들과 공동으로 개발해온 Beetlet이라는 교정장치에 대한 4건의 국제 특허를 출원, 현재 허가 과정에 있다.

Reverse Sliding System은 치아교정 진행시 와이어가 볼을 찌르면서 생기는 통증이 없도록 하는 치아교정 방식으로 초기 치아배열을 빠르게 진행하고 발치 공간의 폐쇄가 안정적으로 진행되는 특징이 있다.

또한 현재 상용화를 눈앞에 둔 Beetlet 브라켓의 경우 장치로 인한 연조직 자극을 개선해 교정장치에 대한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메디센 권순용 대표는 "치아교정장치는 장치를 부착하는 치과의사는 물론 장치 부착 치료를 받는 환자의 입장 역시 다각도로 고려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더 나은 교정장치 연구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