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악습관 조절‧치료 최신지견 만나자
상태바
수면 악습관 조절‧치료 최신지견 만나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08.2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수면학회, 내달 21~27일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보수교육점수 4점 인정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정진우 이하 학회)가 내달 21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임상가를 위한 수면질환 장치 치료의 최신지견 : 효율적인 전후방/횡적 조절’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신 구강내 장치와 양압기의 임상적용 사례를 통해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관리방법이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강연으로는 ‘치과에서 수면질환의 최신 진단 및 치료법’을 소주제로 ▲유지원 교수(조선대 구강내과)가 ‘치과에서 가정용(간이) 수면검사 장비의 활용’에 대해 ▲안형준 교수(연세대 구강내과)가 ‘ICT 기술을 이용한 하악전방이동장치 순응도 평가’에 대해 ▲안수진 교수(강동 경희대 보철과)가 ‘센서블 구강장치의 임상적 효용성’에 대해 ▲조형주 교수(연세대 비이인후과)가 ‘모니터링 가능한 CPAP를 활용한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질환관리’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골격적인 조절을 통한 수면질환 최신 치료법’을 소주제로 ▲‘MARPE를 이용한 상악골 확장 및 효과’ 최윤정 교수(연세대 교정과) ▲‘수면무호흡 환자에서 상악골 협착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 안효원 교수(경희대 교정과) ▲‘스탠포드Sleep surgery clinic에서 내가 배운 것들’ 이의룡 교수(중앙대 구강악안면외과)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또 ‘수면 시 악습관의 진단과 최신관리법’을 소주제로 ▲임영관 교수(전남대 구강내과)가 ‘수면 이갈이의 평가와 진단’에 대해 ▲조정환 교수(서울대 구강내과)가 ‘수면 시 악습관 조절을 위한 최신지견’에 대해 ▲태일호 원장(아림치과병원)이 ‘구강 내 장치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정진우 회장은 “수면질환은 다양한 원인과 특성에 따라 다학제적인 진단과 치료가 요구되며 만성질환 관리에 대한 효율적 전략이 필요하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수면질환 치료에 대한 환자 순응도 모니터링이 가능한 최신 구강내 장치와 양압기의 임상 적용 사례를 비롯해, 수면 악습관 조절에 대한 최신 치료 및 관리법에 대해 국내 각 분야 전문가를 모셔 확인코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는 1차 사전등록은 오는 9월 17일까지고, 2차 등록은 오는 9월 26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학회 홈페이지 ‘사전등록’ 팝업창을 통해 하면 되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kadsm28@gmail.com)으로 하면 된다.

아울러 온라인 시청을 위해서는 온라인 플랫폼 클라썸(www.classum.com)에 사전등록 시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온라인 강좌 링크는 1차 등록자에게 강좌 오픈 1일전에, 2차 등록자에게는 등록 여부 확인 후 등록한 이메일로 초대 링크가 발송될 예정이다.

또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는데. 강의 동영상을 240분(4시간) 이상 시청해야 가능하다. 단, 같은 강연의 중복 시청은 1회만 인정된다.

이외에도 초록접수는 내달 15일까지, e-poster는 내달 17일까지  jungcha@yuhs.ac로 제출하면 된다.

대한치과수면학회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대한치과수면학회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