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GAMEX 2020'…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
상태바
[속보] 'GAMEX 2020'…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8.3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치, 내달 9일∼15일 7일간 진행… 필수윤리교육 포함 엔도 등 9개 동영상 강연 준비
지난 10일 열린 GAMEX 2020 조직위원회 기자간담회 장면.
지난 10일 열린 GAMEX 2020 조직위원회 기자간담회 장면.

내달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던 2020년 경기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대회장 최유성 조직위원장 김영훈 이하 GAMEX 2020)가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된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는 지난 28일 긴급이사회를 개최, 서면심의를 통해 긴급안건으로 GAMEX 2020의 온라인 학술대회 전환을 최종 확정했다.

온라인 학술대회는 오는 9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GAMEX 2020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경치 이선장 총무이사는 "지난 8월 중순 이후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GAMEX 2020의 오프라인 개최가 어려울 것이라 예측하고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를 함께 준비해왔다"면서 "면허 신고에 필요한 필수 윤리교육을 포함해 엔도와 접착, 턱관절, 임플란트, 보험, 경영 등 9개의 동영상 강연을 준비, 보수교육 점수의 원론적인 원칙에 부합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온라인 강의는 모바일로도 들을 수 있지만 시간 상의 한계로 별도의 모바일 환경을 준비하지는 못해 PC로 시청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홈페이지가 오픈되면 등록자 각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보수교육 점수는 총 시청시간이 4시간 이상일 경우 총 4점이 부여될 예정이며, 4시간 이하일 경우 부분 점수는 인정되지 않는다.

함께 열릴 예정이던 치과기자재전시회는 따로 개최되지 않으며 참가 업체 부스비는 사전에 공포한 처리 규정에 따라 합리적인 절차를 통해 전액 환불 등의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장 총무이사는 "업체들과는 온라인 학술대회 배너광고 형태로 참여하는 방안 등을 협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프라인 GAMEX 2020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이미 공지했던 것처럼 휴가철 맞이 깜짝이벤트와 사전등록 이벤트는 모두 취소된다.

대신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이 진행된다. 경품은 LG스타일러와 다이슨 에어랩,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이 마련된다.

온라인 학술대회 등록비는 기존 사전등록자의 경우 4만원이며 등록비 차액 3만원은 반환 절차에 따라 추후 반환될 예정이다. 신규 등록자 등록비는 5만원이다.

사전등록자가 등록 취소를 원할 경우에는 오는 9월 6일까지 등록 취소를 해야 하며 이후에는 등록 유지로 간주된다. 온라인 학술대회 등록으로 전환하는 회원들에게는 감사의 뜻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경치 최유성 회장은 “오랜 기간 GAMEX를 준비해 온 조직위는 상황이 호전돼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기를 고대했던 것도 사실”이라며 “코로나19가 우리 사회의 모든 이슈를 삼킬 듯한 어려운 상황임에도 GAMEX를 믿고 함께 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도 성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